목요일 카페-DIY 공방, 가구 전시도 함께 운영
‘목요일 카페’ 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곳은 나무 목(木)자를 따서 ‘목요일 카페’로 지어졌다. 이 카페를 들어선 순간 인테리어에 깜짝 놀랄만 한데 화장실에서부터 카운터까지 목재 인테리어가 독특하다. 
카페에 방문한 손님들은 향긋한 커피 향과 함께 목재로 만든 가구들을 둘러보면서, 즐거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향이 있는 목요일 카페에서는 임신정 대표의 아기자기한 손재주가 곳곳에 녹아들어 있어 순수 목재만을 적용한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비한 가구들과 인테리어로 구성해 감각적인 트랜드의 카페로 운영되고 있었다. 이곳은 단순히 카페만 운영되는 것이 아닌 DIY 공방과 목재 가구들을 함께 전시해두고 있다. 
목요일 카페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나무꼴’ 이라는 목공방에서 가구를 제작하고 있으며, 목요일 카페와 DIY 클래스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컬러풀하고 파스텔톤의 색을 가미한 목재 가구들의 전시도 함께 병행되고 있다.  
(목요일 카페/ 경기 광주 이배재로 80/ www.namooggol.com)

 

남양주에 특색있는 카페 ‘블리스 에잇’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있는 블리스 에잇(Bliss Eight). 블리스 에잇에 담긴 의미는 ‘영원한 행복’ 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곳은 인테리어 전문 카페로 처음 1층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면 향긋한 커피 향이 마음을 편하게 하면서도 블리스 에잇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 목재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 블리스 에잇은 카페이기도 하지만 크게 보면 인테리어 전문 카페이다. 의자, 선박, 자전거 소품, 커피, 집기류, 기기 등을 모두 세팅해놨고 최저가로 직수입된 가구는 물론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공수한 티크 가구류, 판넬까지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들이 군데군데 자리잡고 있다. 
건물 규모는 총 6층이지만 1, 2, 3층과 옥상으로 구성돼 있어 층고를 높인 것이 특별하다. 전체 100평 규모로 블리스 에잇이 소비자들에게 거품 없는 가격으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블리스 에잇/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www.bliss8.co.kr)

스토케코리아, 조립 배송 서비스와 가구 전시
스토케코리아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국내 공식 ‘AS 서비스 센터’를 오픈하고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인 스토케코리아 ‘AS 서비스 센터’는 아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디자인 철학을 토대로 스토케 사용 고객들의 편의 향상 및 제품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제품에 대한 빠른 A/S처리는 물론, 부모와 아이의 유대감을 형성해줄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돼 현장에서 직·간접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스토케 유모차 익스플로리를 비롯해 아이 성장에 따라 14단계로 변형해 어른까지 사용 가능한 하이체어 트립트랩, 소규모 매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스토케 홈과 슬리피로 꾸며진 아이방 등 스토케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이뤄졌다. 
(스토케코리아/ 경기 남양주/ www.stokke.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