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flor-거실 시공 모습
MULTIflor-방안 시공 모습

떼카코리아의 경기 총판인 테카마루(대표 권기태)는 기존 떼카코리아에서 수입하는 원목마루 TEKA, 피어리스 브랜드 이외에 100년 전통의 오스트리아 Scheucher社의 친환경 원목마루를 론칭했다.
기존에 수입하는 원목마루는 폭이 넓으면 두께 또한 두꺼워야 제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테카마루에서 공급하는 ‘MULTIflor’는 배판을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6.2㎜로 5겹 가공해 수축 팽창을 최소화 시켰으며, 최고급 원목 단판을 3.6㎜로 해 원목 특유의 천연 질감과 보행감을 살린 제품이다.
전체 두께 9.8㎜에 폭은 최대 222㎜이며, 셰브런(헤링본) 등 모든 원목마루가 클릭 구조로 가공돼 있어 본드 접착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없앴다.
현재 테카마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업용·주거용 공간에 시공된 MULTIflor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원목마루 특유의 따뜻함과 시공 패턴의 다양함으로 인해 MULTIflor의 다채로운 느낌을 확인할 수 있다.
MULTIflor는 △Oak Country Peal △Walnut Nature △Oak Country White △Oak Country Nature △Oak Smoked Nature 등이 있다. 무엇보다 MULTIflor는 시공시 셰브런(헤링본)의 각도를 45도와 60도 각도로 시공하면 유럽의 고급 주택 인테리어 느낌이 물씬 나 모던하면서도 엔틱한 느낌을 살려주기에 탁월하다.
테카마루 권기태 대표는 “우리나라는 온돌 문화로 특히 겨울철의 건조함과 난방시 열전도율에서 소비자는 고민할 수 밖에 없으며, 리모델링시 기존에 강마루나 합판마루를 사용한 소비자 입장에서도 문 철거 없이 마루만 재시공이 가능한 두께로써, MULTIflor는 국내 온돌문화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이라며 “기존에 유럽산 제품들이 검증 없이 무분별하게 수입되기도 하고 금액 또한 유럽산이란 이름으로 터무니없이 비싼 금액으로 판매가 되는데 이번에 테카마루에서 공급하는 ‘MULTIflor’는 합리적인 금액의 퀄리티 높은 유럽산 원목마루”라고 자신있게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테카마루 홈페이지(www.tekamaru.co.kr) 및 전화(031-794-1799)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