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우드, 세르파
유니우드는 오스트리아에서 수입·공급되는 목재 부재간 연결철물 세르파를 공급 중이다.
세르파 연결 철물은 도브테일 방식으로 결합되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의 목재 연결 시스템 자재로써 프리컷 공정이나 현장 맞춤 가공이 필요 없는 연결 방식이다. 목재-목재, 목재-스틸, 목재-콘크리트간의 끼워 맞추는 연결 철물로써 현재 세르파 커넥터는 목재-목재 커넥터 33종, 목재-스틸/콘크리트 커넥터 26종, 세르파 전용 스페셜 스크류, 락킹 스크류가 있으며 대략 59종을 이용해 500㎏~30톤 까지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유니우드: 010-9029-5611)

엔에스홈, 심슨스트롱타이
엔에스홈은 미국 심슨스트롱타이社와 직수입 독점관계를 맺고 심슨스트롱타이社의 연결철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목조건축물을 더 견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목재 전용 연결 자재로 목구조 주택에 적합하게 구조계산을 토대로 제작되고 구성됐다.
심슨스트롱타이는 목재와 목재, 목재와 콘크리트, 목재와 철골, CLT 및 공학목재 등 다양한 연결부위에도 안정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연결철물을 보급하며, 사용자의 편의와 현장에서의 불필요한 로스를 줄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개발되고 있다.               (엔에스홈: 032-578-0641)

두남금속, 스텐레스 강 못
두남금속은 경기도 김포의 자가 공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스텐레스 강 못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공현장에서는 철 못을 사용하는 편인데, 시공비의 부담으로 이어진다는 이유로 목재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못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못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시공하게 될 경우, 건물의 하자를 빨리 초래할 수 있는데, 목조건축물에 연결 부자재로 철 대신 스텐레스 강 못을 이용해 시공하면 인장강도(버티는 힘)가 더 우수해져 긴 수명을 보장할 수 있다.
(두남금속: 031-985-3003)

인터우드, 아이클립
인터우드는 목재 데크에 나사못 노출 없이 연결이 가능하고, 내구성과 시공성을 높인 아이클립 제품을 공급 중이다.
I-Clip은 데크 측면에 홈 가공을 하고 그 홈에 I-Clip을 끼워 넣어 나사로 장선에 고정시킨 후, 다음에 오는 데크재를 같은 방법으로 차례로 연결해 체결하는 방식으로 데크 표면에 아무런 상처를 남기지 않고 장선에 고정 시킬 수 있다.
또한, I-Clip으로 시공하면 멀쩡한 데크를 폐기해야할 문제가 없으며 샌딩이나 대패 가공으로 다시 한 번 재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인터우드: 032-578-064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