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딘, 클라센보드

우딘이 클라센보드를 공급하고 있다. 클라센보드는 기존의 일반적인 월 판넬의 시공처럼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유일의 클릭 방식과 같은 고유의 특허기술로 접착제가 필요 없는 친환경 제품일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무엇보다 클라센보드는 벽과 바닥을 모두 시공할 수 있는 겸용 제품으로 편리하며, 표면 강도가 강해 마모가 적다.
(우딘: 032-583-0160)

행복홈우드테크, 네버닝

행복홈우드테크는 아트월로 적용 가능한 방염 루바 제품 ‘네버닝’을 공급하고 있다.
네버닝은 수용성 친환경 수지로 희석제(신나, 락카)를 첨가하지 않고 유해성분이 거의 검출되지 않으며 기존의 방염도료에 비해 우수한 방염효과와 한국소방기술원의 방염필증을 부여받아 그 자체로써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방염필증이 부착돼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우수하다.
(행복홈우드테크: 061-454-6300)

전북대·가온우드, 흡음목재타일

전북대 에코하우징과 가온우드가 신기술 흡음목재타일을 개발했다. 흡음목재타일은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비방염 실내 장식물을 국민안전처 기준에 적합한 방염인증 제품으로 생산되고 있다. 합판에 여러개의 구멍을 뚫어 친환경 발수오일을 사용해 변색을 방지하고 일반 타일에 비해 약 3배의 흡음성능을 발휘한다. 육각형, 팔각형, 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벽면에 쉽게 시공할 수 있다.
(가온우드: 063-432-0400)

 

거산목재, 방염 MDF

경기도 파주의 거산목재는 다양한 MDF 제품을 전국의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에게 유통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거산목재의 ‘방염 MDF’ 제품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인증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철저한 공정으로 마감코팅 처리가 완료된 상태로 건물의 내부 시공이 가능하며, 공사 기간을 단축시키는 등 시공비용을 절감하는 효도 제품으로 업체들에게 인기가 높다.
(거산목재: 031-943-2365)

한국 노비콘, 목재 타공판

방음재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는 한국노비콘은 인테리어용 목재형 흡음판넬인 목재 타공판의 방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주재료인 MDF와 필름 마감재를 모두 방염처리해 화재에 유리하며 방염필증을 교부받아 제출할 수 있다.
목재 타공판은 상업공간이나 생활공간의 울림을 감소시키는 헬름홀츠의 공명기법을 활용한 다공패널 흡음보드다. 
(한국노비콘: 1688-038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