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산 역량 강화로
임산업 성장 도모할 것

존경하는 임업인 및 산림관계자 여러분! 2017년 정유(丁酉)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한 해 임업인과 산림관계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진흥원은 임업과 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업인과 함께 긴밀히 소통하고 교감하면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가꾸며, 임업 강국으로 성장하는 발판 마련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또한, 2016년의 한국임업진흥원은 대내외적으로도 참으로 많은 변화의 물결 속에 있었습니다.
소나무 재선충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예찰·방제·모니터링 전담기구인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를 3월에 출범하였으며, 글로벌 산림자원의 조성과 산림탄소흡수원 증진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외사업본부 산림 탄소·인증센터’를 진흥원 내부에 신설했습니다.
2017년은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예측이 어려운 다양한 변화 및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전세계적인 저성장 추세와 함께 국내의 소비 위축과 저성장이 심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올해 설립 6년 차를 맞이하여 조직과 업무의 다양한 변화 속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쉼 없는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임업진흥원은 제2의 도약을 위해서 고객 감동경영·창조경영·윤리경영·인재경영의 경영방침을 토대로 기관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 입니다.
첫째, 임가소득 증대를 위해 임가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목재산업 생산역량 강화로 임산업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셋째, 산림의 지속가능한 자원을 확보하겠습니다.
넷째, 고객지향적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임업인 및 산림관계자 가족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