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자, 점토기와 프라나
로자는 현재 친환경 생산시스템으로 점토기와를 생산하는 에스칸델라社와 스페인에서 유일하게 ‘H-카세트 시스템’으로 점토기와를 생산하는 코버트社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중이다.
그중 코버트社의 점토기와인 프라나는 점토기와 중 모던한 스타일로 가장 인기를 끄는 제품으로, 세계적인 건축가 라몬 베네디또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이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멋으로 고풍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로자는 외장 마감재 제품인 징크(Zinc)를 공급하고 있다.
(로자: 02-566-7663)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모니어 기와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세계 33개국 130여개의 생산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니어 기와를 공급하고 있다. 모니어 기와는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친환경의 우수한 제품들을 만들고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다. 대표 모델인 ‘갈린 10’은 큰 골 형태의 디자인으로 풍성한 입체감과 더불어 유럽 전통 스페니쉬 기와의 멋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현재 서중인터내셔널은 기와를 직접 수입해 기존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공급이 제한됐던 프랑스산 기와를 대중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031-634-0448)

삼익산업, 케뮤 지붕재
삼익산업은 변색없이 오래가는 케뮤 지붕재를 수입, 유통하고 있다.
이같은 무기계도막 코팅으로 컬러가 오래 지속돼 다년간 변색없이 시공시의 청결한 지붕 외관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유기도료에 비해 케뮤 지붕재 표면의 결합 에너지가 더 크며, 케뮤의 결합 에너지는 자외선 에너지보다 크기 때문에 30년이 지나도 색상의 변화가 적다.
또한 독자적인 전수 못 고정 공법을 통해 강풍으로 인해 기와가 어긋나거나 날아감을 방지해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삼익산업: 1588-3648)

아크빌드, 트라일론
지붕재 및 외장재 전문 수입회사인 아크빌드가 쉐라社의 무석면 경량 지붕재 트라일론을 소개한다. 이 제품은 무석면 제품으로 석면이 가진 유해성을 제거하고 가벼움의 장점을 지닌 지붕재다. 또한 친환경 무석면 지붕재 제품으로 기와대비 저렴한 가격에 슁글보다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트라일론으로 지붕재를 시공할 시 1장에 8㎏ 정도로 무게가 가벼워 시공이 빠르고 구조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이를 지붕재로 시공한다면 목조주택 하중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외관적인 멋스러움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아크빌드: 02-562-5663)

온두린코리아, 온두세르
온두린코리아의 온두세르는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갖춘 지붕재다. 온두린의 온두세르는 기존의 사각·육각·이중슁글에서 부드러운 곡선을 강조한 U자 형태의 곡선형 슁글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다. 특히 저가의 방수시트가 아닌 아스팔트 소재인 이솔린에다 온두세르를 결합한 이중지붕 시스템으로 3㎜ 두께의 이솔린을 하부 지붕재로 사용함으로써 단열, 방수, 통기, 결로 방지 등에 탁월하며 완벽방수와 40년을 보증하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초경량 이라는 특징으로 기존의 낡은 지붕재를 교체하지 않고 그 위에 덧씌우기 시공을 할 수 있다.
(온두린코리아: 02-337-5586)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