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 자유로운 집 짓기 도감
구로사키 사토시 저 | 삼호미디어
이 책에서는 먼저 ‘사는 곳’의 개념을 재정의한다는 생각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실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집 짓기의 규칙을 제안한다. 집 만들기의 보편적인 장치와 구조(동선, 시선, 통풍, 일사 등)를 비롯해 집 짓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계획부터 건축 자재와 설비, 가구, 조명, 수납, 새로운 건축 트렌드 등 집 짓기에 관한 밑그림에서부터 세세한 정보들에 이르기까지 공간 구성의 규칙을 일러스트와 사진, 디테일한 사례 도면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 예비 건축주, 건축 실무자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전원주택 인테리어 디테일
류명 저 | 한문화사
집을 짓고 인테리어 단계에 들어서게 되면 정작 내 집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건축주들의 고민은 커지게 마련이다. 이 책은 이런 건축주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멋진 공간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실용서이다. 인테리어 진행 과정과 용어해설, 건축주들의 폭넓은 인테리어 감각과 안목을 위해 가능한 다양한 많은 사례를 실었다. 책을 통해 얻은 간접경험을 자신의 인테리어에 적용함으로써 성공적인 내 집 꾸미기 프로젝트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탐나는 셀프인테리어 
하유라 저 | 이덴슬리벨
하루 평균 5,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들르는 화제의 파워블로거인 유독스토리가 자신만의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공개했다.
전문가도 깜짝 놀랄 정도로 믿을 수 없는 저렴한 금액으로 누구도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욕실을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카페 스타일로 개조한 과정까지 모두 쉽고 친절하게 설명했다.

홈패션 스타일링
박영애 저 | 아홉번째서재
인테리어만으로 부족한 집안의 구석구석을 재봉틀과 바느질, 리넨을 사용한 53가지의 작품으로 꾸며볼 수 있도록 소개한 책이다.
청량감 있는 리넨과 다양한 원단의 활용으로 거실, 주방, 침실에 이르는 방대한 작품들은 집안을 꾸미기에 안성맞춤이다. 침구류, 커튼은 계절마다 바뀐 디자인으로 집안 인테리어를 변화시킨다.

부엌중심
엑스날리지 저 | 마티
생활의 중심으로 떠오른 부엌! 최근 4인 가구에서 6인용 식탁을 쓰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그만큼 부엌에서 연장되는 공간이 넓어진 느낌이다.
전문가 수준의 설비나 조리도구, 각종 향신료, 이에 알맞은 보존 용기까지…. 부엌을 바꾸고 싶은 욕망을 가진 사람들에게 부엌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뜯어보는 책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