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회장, 하동군청 특강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은 지난 3일 하동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을 했다. 이 회장은 “농사를 땅에서만 짓는 것이 아닌 하늘에서도 지을 수 있다는 역발상이 나비축제 시작점 이었다”며 함평군수 재직 시절 나비축제 기획·추진과정에 대한 얘길 전했다.

 

 

 

 

 

 

 

남균 원장, 재선충병 신규발생지 합동예찰
한국임업진흥원은 2월 6일부터 파주시 적성면 소나무재선충병 신규 피해 발생지 일원 합동예찰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예찰은 지난 2일 ‘재선충병 긴급 중앙방제 대책회의’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모니터링센터는 긴급 예찰·방제 활동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로 예찰·검경 내역 총괄, 피해현황도 및 선단지 획정 도면 작성 등을 총괄하기로 했다.

 

 

 

 

 

 

 

거창군수, 목재문화체험장 현장 점검
양동인 거창군수는 지난 3일 위천면 수승대관광지 내에 조성 중인 ‘목재문화체험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과 시공사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에 나선 양 군수는 목재문화체험장 시설을 꼼꼼하게 둘러본 후 목재가공 어린이놀이시설을 둘러봤다.

 

 

 

 

 

 

 

현묵 경안특수목재 대표, 모교 장학금 전달
지난 2일 동부산대 대학본부에서 금융경영과 2학년에 재학 중인 경안특수목재 김현묵 대표의 장학금 기탁식이 있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졸업을 앞두고 의미 있는 일을 찾다가 학과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 끝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세창 교수, 봉화군 특강 실시
대구대 오세창 교수는 지난달 18일 봉화군(군수 박노욱)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목재사용시대를 위한 목재활용 진흥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오세창 교수는 대구대학교 생명환경대학장 및 산림자원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산림청 KS표준목재·목조건축 전문위원회 위원장과 한국목조건축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인사> 산림청
산림청(과장, 계장급) 2월 1일자
▲산림산업정책국 고낙삼
▲기획조정관실 조덕제
▲산림산업정책국 진재식
▲산림복지국 서은경
▲태백국유림관리소장 전제은
▲목재산업과장 김원수
▲수목원조성사업단 기획과장 박동희
▲중부지방산림청장 권영록
▲대변인실(직무대리) 허남철

6급 이하
▲전산주사 최병선
▲국제산림협력관실 유신현
▲산림산업정책국 정성철
▲산림보호국 윤인혁
▲산림교육원 김선미
▲양양국유림관리소 신성식
▲북부지방산림청 송은석
▲동부지방산림청 김종룡

고위공무원 전보(2월 7일자)
▲산림산업정책국장 전범권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