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수상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이 지난 17일 ‘2017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에서 ‘2017 농어촌발전혁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주최측은 황주홍 의원은 농어촌지킴이로서 19대에 이어 20대에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농어업인을 대변한 점을 높이 샀다.

 신원섭 산림청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회의
산림청은 지난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신원섭 산림청장 주재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긴급 점검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전국 재선충병 발생·방제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지자체별 방제 현황과 조치 방안, 피해고사목 전량 방제 계획 등을 점검했다.

김용하 차장,  고로쇠 홍보 앞장서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광양지역 특산물 판매장 개막식’에서 봄철 대표 청정임산물인 고로쇠를 구매하고 효능을 홍보했다. 한 번에 다량 섭취하거나 다양한 건강식 재료로 사용돼 산림청은 고로쇠 홍보에 힘쓰고 있다.

김남균 원장, 해외산림자원개발 자문단 위촉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청은 지난 16일 산림비전센터에서 기업,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등에 소속된 해외산림자원개발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된 ‘해외자원개발 현장기술지원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윤영균 원장, 신규 직원 역량 강화 교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진전읍 광릉에서 신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하반기 채용된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산림복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기관의 미션 및 비전 달성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김영철 서부지방청장, 산불 예방 강조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영철)은 산불 발생이 집중되는 봄철에 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산불취약 지역의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논·밭두렁 및 농산 폐기물 등의 불법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태 센터장, 중목구조 건축 설명회 개최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는 개장 2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11일 국내 목재산업 및 목조건축 시장의 발전과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국산목재를 이용한 중목구조 건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참석 대상자들 간에 교류의 장을 마련해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인사> 한국임업진흥원
신임 상임이사(2월 13일자)
▲산업총괄본부장 황효태
▲자원총괄본부장 이윤희

보직(2월 20일자)
▲기획운영본부장 이승학
▲임업소득본부장 여진기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