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지붕 2가구 행복한 집 짓기
area045 저 | 삼호미디어
부모 중에서도 남편의 부모와 함께 살 경우와 아내의 부모와 함께 살 경우의 설계법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가족끼리 함께 오래 살기 위한 생활 규칙은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부모 가구와 자녀 가구의 공간은 각각 어떻게 나눌지, 함께 사용하는 공용 공간은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등 2가구가 함께 집을 지을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문제의 해결책을 제안한다. 또한 가구 분리 없이 설계하는 경우, 완전 분리해서 설계하는 경우 등 2가구 주택만의 설계기법을 적용한 구체적인 집 짓기 사례를 실제 도면과 함께 제시하고 있다. 

136명의 집
빔스 저 | 라의눈
정식 진출하지는 않았지만, 빔스(BEAMS)는 국내에도 트렌드 세터를 중심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일본 최고의 셀렉트숍이다. 이러한 빔스 직원 136명의 집을 엿본다. 이들은 이미 고리타분하게 느껴지는 ‘북유럽 스타일’에 심취해 있지도, 요즘 유행하는 ‘아무것도 없는 집’에서 사는 미니멀리스트들도 아니다. 오히려 ‘맥시멈리스트’다. 좋아하는 물건과 가구로 집을 꽉 채워놓고 살기를 즐기며 행복해한다. 빔스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뛰어난 감각과 패션이 가득한 집들을 책을 통해 구경해본다.

나만의 이케아 만들기
엘리스 메이, 샬롯 리버스 저 | 시그마북스
이 책은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선반과 탁자, 찬장 등의 모습에서 벗어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이케아를 만드는 5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쉽고 빠르고 경제적으로 할 수 있는 초간단 리폼 아이디어부터 보다 넓고 편리하고 멋스러운 수납 제품으로 바꾸는 아이디어, 본래의 용도를 뛰어넘어 업사이클링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담았다.

심플 라이프 아이디어100
holon 저 | 니들북
holon이 설명하는 ‘심플 라이프 아이디어’는 절대 어렵거나 힘들지 않다. 단순하고 효율적인 삶을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방법이 어려워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책을 썼다. 현관이나 욕실, 주방 또는 냉장고 적재적소에 딱 맞는 청소 요령과 도구는 구하기도 쉽고 방법도 어렵지 않다. 낭비하지 않고 정리정돈이 저절로 되는 수납 습관은 누구든지 실천할 수 있다.

집 안의 물건
권은순 저 | 버튼북스
좋은 디자인의 물건 하나가 당신의 공간과 삶을 바꿔줄 수 있다. 미니멀 인테리어가 대세다.
많은 물건으로 채운 공간보다는 비워낸 심플한 공간이 복잡한 세상으로부터의 편안함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심플함을 위해 단순히 버리고 비우기보다 좋은 물건이 실용적이고 심플한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