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닷컴, 자작나무 합판 연필꽂이
손잡이닷컴이 자작나무 합판으로 제작한 연필꽂이를 선보이고 있다. 규격은 외경지름 80㎜, 내경지름 60㎜이며 높이는 약 90㎜와 약 105㎜로 각각 구매 시 옵션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자연 친화적인 자작나무 합판으로 측면의 레이어가 돋보이도록 한 원형 연필꽂이는 투명 바니쉬로 2회 마감했다.
본 제품은 특성상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제품이며 자작나무 합판의 특성상 제품마다 무늬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또한 자연적인 나무의 옹이, 결에 따른 선이 더욱 자연스러운 멋을 더하는 제품이다.
(손잡이닷컴: 1688-3544)

인터스페이스, 자작나무 합판 휴대폰 거치대
100% 핸드메이드로 진행되는 인터스페이스의 휴대폰 거치대는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등 다양한 기종의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으며 귀여운 토끼와 사랑스러운 산양의 동물 캐릭터 모양으로 깜찍함을 더하며 동시에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제품이다. 색상은 자작나무 합판의 원색 그대로를 띄고 있으며 사이즈는 가로 10.5㎝, 높이18㎝이며 두께는 12T다. 제작기간은 수작업 특성상 하루 정도 소요되며 당일 주문결제 2시까지 한해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합판의 특성상 제품별로 무늬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인터스페이스: 010-6672-5233)

대아우딘, 자작나무 합판 도자기
대아우딘이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해 도자기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이 도자기는 핀란드와 러시아산 자작나무 합판을 친환경 접착제로 여러 장을 붙여 도자기와 같은 비율로 생산하고 있다. 대아우딘은 지난 8월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으며 앞으로는 자작나무 도자기를 포함해 접시, 그릇, 미니 수납장 등 생활가구도 만들 계획이다. 대아우딘 윤영만 대표는 “다른 수종은 잘 깎이지 않고 가공을 하다보면 할렬이 가거나 나이테에 손상이 가는데 자작나무는 성질이 부드러워 가공하기가 쉽고 소재 자체가 질기고 고급스럽다”고 설명했다.
(대아우딘: 031-766-6266)

이케아, 자작나무 합판 주방놀이 세트
이케아가 어린아이들을 위한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주방놀이 세트를 판매 중에 있다. 폭 72㎝, 깊이 40㎝, 높이 109㎝로 어린이들 키에 딱 맞는 맞춤형 제품이다. 무게는 17.75㎏이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다리 높이를 3단계씩 조절이 가능하며 건전지를 별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 해당 제품에는 실제와 똑같이 생긴 수도꼭지와 싱크대가 달려 있으며 건전지로 작동하는 LED 조명에는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다. 도어가 완전히 열리는 천장이 3개 달려 있어 장난감 조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의 불을 켜고 끌 수 있다.
(이케아코리아: 1670-4532)

푸른날, 자작나무 합판 다용도 꽂이
푸른날에서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다용도 꽂이를 선보이고 있다. 귀여운 로봇을 본따 만들어진 본 제품의 사이즈는 100×95㎜이며 홀더 사이즈는 70×18㎜다. 크기가 크지 않아 책상 위에 얹어 두고 쓰기에 좋은 제품이며 어디에 놓아도 은은한 컬러와 자연적인 자작나무 합판의 무늬 및 질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꽂이 부분에는 명함, 스마트폰, 메모 등 자신이 원하는 물품을 넣을 수 있으며 움푹 파여 있는 양손에는 연필이나 볼펜 등을 올려놓고 고정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양손을 원하는 높이로 조절이 가능해 신선한 매력을 더했다.
(푸른날: 02-2684-8994)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