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故조병준 정비사 영결식 참석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 10일 오전 강원도 산불화재 진화 중 안타깝게 순직한 故조병준 산림항공 검사관의 영결식에 참석했다.
신 청장은 안장식이 진행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유가족들을 위로하며 헌화를 진행했다.

김용하 차장, 중앙산불방지대책 본부 방문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 4일 정부대전청사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서 산림청 소속기관과 영상회의를 통해 산불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김 차장은 “각 기관별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대응 태세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 55주년 기념식 개최
산림조합이 지난 5월 17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산림조합 창립 5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공자 포상(장관 5점, 청장 8점, 회장 10점)과 창립기념 영상, 산림조합 55주년 사사집 전달, SJ상조 회원 1만명 달성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김남균 원장, 국유특허권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국유특허권 위탁 기술거래기관으로 ‘국유특허권 공동기술이전설명회’를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했다. 김 원장은 “사업화를 기다리는 유망기술들이 사장되지 않고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미라 북부지방청장, 재선충병 보고회 개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2일 청사에서 개최된 수도권 및 강원 영서지역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주요거점별 방제전략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한국임업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와 한국산림기술사협회가 9월 말까지 실시된다.

고기연 동부지방청장, 나무심기 사업 진행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이 올해 봄철 나무심기 사업을 통해 여의도 면적 약 2.7배에 달하는 면적에 소나무를 포함한 14종 240여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고기연 청장은 “산림복원과 소득창출을 위한 산림자원을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욱 홍천국유림관리소장, 숲체험 이벤트 개최
황인욱 홍천국유림관리소장은 지난 12일 홍천군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총천군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가족과의 유대감과 결속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열린 본 마라톤 대회에서 황인욱 소장은 “모두 하나돼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재조합, 플로어링보드 FM 인증 업계 간담회 개최
일정: 5월 16일, 목재조합 사무실
참석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팀, 플로어링 보드 업계 관계자 등
내용: 강화된 친환경 인증 획득 관련 회의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