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산사태예방지원본부 현판식 참석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 15일 오전 산사태예방지원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앞으로 지원본부는 우기 전까지 산사태취약지역 생활권 사방사업을 우선 시행하고 주민대피 체계 구축 등 관리상황을 보완하며 대응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용하 차장, 산림 교육원 공무원 특강 진행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 16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산림교육원에서 ‘산림정책의 변화와 신임 공무원의 자세’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교육 대상은 올해 산림청이 채용한 7, 9급 대상인 23명의 신규 채용자들로 실시됐다.

이석형 회장, 창립 55주년 기념식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가 지난 1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 홀에서 산주·조합원, 임업단체 대표 및 산림산업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해 ‘산림조합 창립 55주년(창립일 1962년 5월 18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미라 북부지방청장, 임도 사업 현장 방문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18일 “안전수칙은 귀찮더라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홍천군 화촌면 군업리 임도 신설사업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이 청장은 소속 기관장들도 적극적으로 사업현장을 점검하도록 당부했다. 

심태섭 청양산림소장, 항공방제 현장 방문
산림청 심태섭 청양산림항공관리소장이 지난 18일 충남 보령시 소나무재선충병 항공방제현장을 찾아 임무수행에 따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심태섭 소장은 “항공방제는 저고도 비행을 해야 하고 고압선과 전선 등 장애물 등이 산재해 있어 항공안전에 주의를 기우려 달라”고 당부했다.

채홍국 이사장, 한전 수안보연수원과 MOU
채홍국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한전 수안보연수원과 지난 19일 충주 행복숲체험원에서 목재체험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연수원 이용객의 원활한 체험활동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채홍국 이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지역 기관과의 상생발전을 이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형운 본지 발행인, 라트비아 대사 만나
윤형운 본지 발행인은 지난 17일 주한라트비아 대사관 요청으로 페테리스 대사, 전남대 김윤수 前총장, 크리스토프 주한독일 고등교육진흥원 대표를 만나 라트비아 목재업계들의 한국 목재 수출 협의를 논의했다.

■제5회 목조건축 국제심포지엄 개최
일정: 5월 26일
내용: 구조용집성판과 대형 목조건축
장소: 수원시청 대회의실

■한국목재재활용협회, 한마음 행사 개최
일정: 5월 17일, 옥천종합운동장
내용: 협회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운동회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