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산림조합장과 소통 간담회 참여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26일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산림조합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산림조합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국가 경제의 성장 기반으로써 산림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용하 차장, 동부지방산림청 간담회 참여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25일 강릉·삼척·상주 산불피해지역의 조기 복구를 위해 동부지방산림청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본 간담회에서는 목재이용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해 복구에 적합한 벌채 방법과 산불 피해목 이용 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이창재 원장, 트리플래닛과 MOU 체결
지난달 17일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과 트리플래닛 대표가 시민이 참여하는 숲 조성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시민참여를 통한 숲 조성 및 관리 협력, 사막화 방지 문제 해결, 숲의 가치에 대한 대국민 홍보 등에서 상호 협조키로 합의했다.

 

김남균 원장, 산림분야 창업 지원회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달 17일 산림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2017년 제1차 산림분야 창업 지원 프로그램’ 과정을 개최했다. 김 원장은 “산림분야 창업 활성화 사업을 통해 고용불안을 해소하고 경제성장 촉진을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기연 청장, 도시숲 조성계획 설명회 개최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창이 지난달 17일, 도시 주변 소규모 국유재산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고자 향토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참여형 도시숲 조성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 청장은 “도시녹화운동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기업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미라 청장, 산림청장배 육상대회 참석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21일 춘천에서 1,500여 명이 참가한 산림청장배 육상대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미라 청장은 “산악달리미 여러분들이 산불예방에 앞장서 주시고 한국의 아름다운 임도 100선에 선정된 춘천 백양리 일원의 멋진 숲길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도심 내 무단점유지 정리 참여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서울 은평구 녹번동 산 1-1번지 일대 무단점유지에 대해 관할 구청인 은평구청과 협력해 국유재산의 효용도 제고와 관리질서를 확립하고자 지난달 12일 일제 정리를 실시했다고 밝혔으며 이에 대다수의 주민은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목건협, 2017 목조건축 국제심포지엄 참석
일시: 5월 26일(금) 10:00~18:00
장소: 수원시청 대회의실
참석: 이동흡, 김갑봉, 박정로

목재조합,  그린업 2단계 멘토링 착수보고회 참석
일시: 5월 26일(금) 11:00
장소: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회의실
참석: 이승삼 전무이사, 임현정 실장, 신동희 선임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