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국립진도자연휴양림 방문
신원섭 산림청장이 오는 7월 11일에 개장을 앞두고 있는 전남 진도군 임회면에 위치한 국립진도자연휴양림을 찾아 휴양림을 지난 8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을 통해 국립진도자연휴양림 전체적으로 둘러보며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하 차장, 2017 우리꽃 전시회 참여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 8일에 서울숲 도시공원에서 개최된 ‘2017 우리꽃 전시회’에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봤다. 이날 전시회는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해 알리기 위해 출품작을 전시했으며 김용하 차장은 작품들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주홍 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황 의원은 11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해 광주 전남 18명 국회의원 가운데 가장 많은 법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했다.  

전범권 국장, 목조건축 활성화 토론회 참석
전범권 산림산업정책국장이 지난 9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전범권 산림산업정책국장은 “공공기관부터 앞장서 목조건축을 확대하고 이러한 변화가 민간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영균 원장, KEI 환경포럼 참석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4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원장 박광국)이 주최한 ‘KEI 환경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윤영균 원장은 안문석 공동대표를 좌장으로 KEITI 남광희 원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홍기훈 원장, 한국정책학회 이용모 회장이 참석한 지정토론에 함께 참여했다.

신두식 회장, 임목부산물 자원화 MOU 체결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신두식 회장은 지난 7일 부여국유림관리소에서 부여국유림관리소와 SY에너지㈜의 관계자들과 모여 ‘임목부산물 자원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그동안 임지에 버려지던 임목부산물을 신재생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사업에 착수한다.

박용원 회장, 2017년 6월 운영위원회 개최
한국마루협회 박용원 회장이 지난 14일 2017년 6월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라비에벨 컨트리클럽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임원 선임에 관한 건과 7월 운영위원회 일정의 건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알림>
■우덱스, 대한목재협회 신규 회원사 가입

■대한목재협회 발전 기부금 기탁
아주목재 200만원/ 남양팀버 160만원

■사업장 이전
㈜씨맥/ 인천시 서구 원창동 393-54
㈜나산팀버/ 인천시 서구 원창동 391-102
동진인터내셔날/ 인천시 서구 사월로 89-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