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제6차 산림계획 공청회 개최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 14일 서울에 위치한 산림비전센터에서 ‘제6차 산림기본계획(2018~2037년)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 주린원 산림정책연구부장의 ‘국내외 산림동향과 전망’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석형 회장, 국토 대장정 기원제 참석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6일 오는 9월 개최를 앞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열린 성공 기원제에 참석했다. 이석형 회장은 국토대장정에 참가한 의회사무처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남균 원장, 제재목 등급구분 교육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월미문화관에서 제재목 등급구분 교육을 개최했다. 본 교육은 제재목 육안 및 기계 등급구분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제도의 조기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이창재 원장, 산림자원 조성 심포지엄 개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13일 개최된 기후변화 대응 산림자원 조성 및 육성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창재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산림자원 기반 구축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이 마련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윤영균 원장, 한국에너지공단과 MOU 체결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5일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산림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한 에너지·기후변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에너지·기후변화와 연계한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동으로 공익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라 청장, 기술자문 자리 참석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16일 재해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임도 시공을 위해 강원 홍천군 화촌면 일대에서 임도사업 중앙기술자문단의 기술자문을 받았다. 이미라 청장은 “임도시설지에 대한 기술자문을 받아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범권 국장,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 간담회 참석
전범권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지난 16일 개최된 목재산업 발전방안 및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 촉진 간담회에 참석했다. 1박 2일로 진행된 본 간담회에서 전범권 국장은 ‘숲! 국민의 희망·활력・행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권장현 소장,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 실시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은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말까지 ‘산림사범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권장현 소장은 “산림 내 위법행위 발견 시 엄중 처벌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