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청장, 소나무재선충병 워크숍 개최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29~30일, 제주도에서 2017 전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산림청과 소속기관(국립산림과학원·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조합중앙회 등 재선충병 방제 업무 관계관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철민 의원, 산림조합법 개정안 발의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30일 산림조합의 준 조합원 자격을 완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했다. 김의원은 “현행 산림조합법은 지방의 지역 조합이 서울 등 대도시로 영업망을 확대하는데 제한이 있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김용하 차장, 산불 피해지 복원 현장토론 참가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28일, 강원도 삼척에서 ‘산불 피해지 복원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산불피해지 응급 복구를 추진하고 산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 여성임원 연수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일정으로 경북 청송에 위치한 임업인 종합연수원에서 ‘2017년도 회원조합 여성임원연수회’를 열었다. 전국 142개 산림조합의 여성 임원이 참석한 이번 연수회는 이석형 중앙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윤영균 원장, 한국골프대와 MOU 체결
지난달 29일,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국립횡성숲체원에서 한국골프대(총장 송충석)와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체육인들의 정서함양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남균 원장, 직무청렴계약 체결식 참석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달 27일, 윤리경영 체계화를 위해 직무와 관련된 부패 방지를 위한 법령 및 임직원 행동 강령 등 청렴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김남균 원장은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경영윤리를 강화해 선진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록 청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29일 충남도 교통연수원에서 ‘국유림 영림단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4개 국유림관리소(충주·보은·단양·부여) 소속 영림단 전원과 담당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미라 청장, 신규직원 대상 교육 실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달 26일 오전 경기 양평군 양동면 조림지에서 신규직원의 현장 업무 관련 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라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업무담당자들의 현장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