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협력 국제 세미나 참가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달 2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녹색 실크로드를 향한 새 정부의 산림비전’을 주제로 한 국제 세미나에 참가했다. 세미나에서는 ‘한-유라시아 산림협력 발전방안’에 대한 기조발언 및 중앙아시아 협력사업 등에 관한 주제발표가 마련됐다.

황주홍 의원,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이 지난달 10일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 TV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상을 받은 황주홍 의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하라는 뜻으로 이 상을 받겠다”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 일본 사이타마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1일 일본 사이타마(埼玉)현 지치부(秩父)시 무궁화자연공원에 공원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솟대작가의 솟대 작품 기증식을 연 뒤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무궁화자연공원은 30만평에 식재 무궁화 10만 그루를 갖춘 공원이다.

이창재 원장, 보건환경연구원과 MOU 체결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달 20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도시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숲의 공기질 관련 공동연구 및 인적·학술적 교류 협력 나선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도시 생활권의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남균 원장, 산림분야 창업 경진대회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 ICBMA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산림분야 ICBMA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김 원장은 “앞으로도 산림분야의 4차산업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환 회장, 한국목조건축협회 개소식 개최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가 경기도 하남시 지식센터(아이테코)로 보금자리를 새로 이전했다. 이에 지난달 25일 오후 5시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김경환 회장을 비롯한 회사 임직원들이 축하를 위해 모였다.

박희준 교수, 삼락농정 산림분과 포럼 참석
박희준 전북대학교 교수가 산림분과 ‘자원순환형 목재산업단지 조성 관련’ 행사에 참여해 도내 목재산업 실태 및 발전과제에 대해 발표자로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수 산림청 사무관, 한상균 한국농수산대학 교수, 이양수 전북대학교 교수, 박문재 국립산림과학원 과장이 함께 참석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경호 회장, CEO 정책간담회 참석
이경호 영림목재 회장이 지난 7월 19일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초청 CEO 정책간담회에 질의자 자격으로 참석했으며간담회에서 지속가능한 저탄소 사회를 위한 해법으로 목조 건축의 장려를 제시했다. 목조 건축의 장점과 해외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한 이 회장에 발언에 여러 참여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