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센터를 방문한 김 청장은 김종연 산림품종관리센터장으로부터 주요업무 추진 현황과 현안 사항을 보고받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석형 회장, 청주시 산지 피해 현장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최근, 호우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시를 지난 7월 27일 방문, 피해 복구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산지 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 임업인을 위로했다. 아울러 “복구작업 시 안전사고에도 주의해달라”며 안전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도 당부했다.

이창재 원장,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2017년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산림과학원의 이번 수상은 2015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이 원장은 “산림을 통해 치산녹화의 성공을 이을 제2의 국가 브랜드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재해 예방 및 목재 품질 단속 나서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재해 피해를 예찰하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재해현장예방단’을 조직했다, 또한 음식점이나 캠핑장 등에서 사용되는 성형목탄 등의 품질단속도 실시했다.

이전제 회장, 목재문화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이전제, 사진)은 지난달 25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정숙),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장미선)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김경환 회장, 한국목재공학회와 MOU 체결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장이 지난 7월 28일 국립산림과학원 임산공학 회의실 301호에서 한국목재공학회와 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목재공학 및 목조건축 분야의 기술 개발 및 연구와 관련 분야의 정보교류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손을 모았다.

<인사> 산림청 인사(8월 1일자)
부이사관
▲법무감사담당관 염종호
▲서부지방산림청장 김형완

서기관
▲운영지원과장 최재성
▲국유림경영과장 박영환
▲산림휴양등산과장 이용석
▲수목원조성사업단 시설과장 김기현
▲청장비서관 황인욱
▲산림교육원 재해방지교육과장 이순욱
▲홍천국유림관리소장 이광호

<기타>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회원사 동정 안내
-반석산업, 사업장 이전
주소: 경기도 광주시 중앙로 335번길 38-8
전화번호: 02-578-9966
이전일자: 2017년 8월 17일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