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충북 제천 목재산업 현장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9일, 충북 제천시 영창목재를 방문했다.
목재산업 현장을 둘러본 김 청장은 권석창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및 충북지역 목재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목재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사업 발전방향 토론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8일, 장흥군 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이 지역 산림조합장들과 산림청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산림사업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산림청의 향후 산림사업 분야 추진방향과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김남균 원장, CEO 청렴 특강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 7일 임업진흥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CEO 청렴특강’을 개최했다.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함이다. 김 원장은 고객과 국민을 위해 전 임직원의 지속적인 실천노력을 강조했다.

윤영균 원장, 유아숲체험원 설명회 참여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다음 달 세종시에 첫 개원을 앞두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지난 6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80여 개의 많은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원 운영계획 및 모집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임용진 팀장, 강릉국유림관리소장에 취임
임용진 전 소나무재선충방제전담팀장이 강릉국유림관리소장으로 새롭게 취임했다. 임용진(54) 강릉국유림관리소장은 “대관령 소나무 숲 등 풍부한 산림자원 가치를 높이는 한편 산불과 산사태, 소나무재선충병 등 재해에 강한 산림자원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전제은 소장, 산불 피해 현장토론회 개최
전제은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8일 봄철 산불 피해로 인한 조림수종 및 경관 복구 방안에 대해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현장토론회를 가졌다. 전제은 소장은 “지역주민들의 산불 피해 아픔이 사라지게끔 신속하게 복구하겠다”고 말했다.

양용구 이사, 국내 방부 기술 발전 세미나 참여
대한목재협회 양용구 이사가 지난 9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임산공학부 회의실에서 열린 국산 목재 이용 확대 모색과 국내 방부(防腐) 기술의 발전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목재 보존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오리건 주립대학 제프리 모렐 교수가 초청돼 발표를 했다.

연평식 원장, 국립산림치유원 나눔봉사단 발족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지난 7일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국립산림치유원 나눔봉사단’ 발족식 행사를 진행했다. 연 원장은 “국립산림치유원의 지역 맞춤형 사회 공헌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