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수원국유림관리소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4일 경기 이남의 국유림을 관리하는 수원국유림관리소를 방문해 국유재산관리의 어려움과 직원의 고충을 들었으며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국민 위주로 산림행정의 변화가 국민 공감을 받을 것이고 평소 신념을 직원에게 당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석형 회장, 보늬숲 산지 양계장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5일 충북 충주시 소태면에 위치한 보늬숲 산지 양계장을 산
림조합 산림경영 관계자 일행과 함께 방문, 산림축산 활성화를 통한 임업분야 6차 산업 모델 구축과 임업인의 소득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이창재 원장, 농진청 등과 MOU 체결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12일 한국양봉농협 안성경제사업부에서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 한국양봉협회, 한국한봉협회, 한국양봉농협, 산림조합중앙회 등과 공동으로 국가 양봉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MOU를 공동으로 체결했다.

김남균 원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교육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2일 경남산림환경연구원(경남 진주)에서 산림청, 경상남도,관련 시·군, 산림기술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실무교육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임진원은 소나무 재선충병의 효율적인 방제를 착수했다.

윤영균 원장, ‘도시숲 포럼’ 참석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홀에서개최된 ‘도시숲 정책담당자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국가 간 도시숲 정보와 경험을 공유해 도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여 개국 도시숲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미라 청장, 강원대 특강 진행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15일 강원대학교 농촌사회교육원으로부터 농·임·축산 CEO를위한 새로운 교육과정인 농업최고경영자과정 특강 요청을 받아 ‘국민의 시대 산림정책방향, 일자리가 나오는 산림정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종건 청장, 산불방지 캠페인 참여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16일 청송군 주왕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산림정화 및 가을철 산불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부지방산림청, 경상북도, 한국산림아카데미, 청송군청, 산림조합중앙회, 주왕산 국립공원관리사무소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수성 소장, 목재 나눔 릴레이 참여
이수성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지난 지난 13일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국산목재로 사랑을전하는 ‘목재나눔 릴레이’에 참여했다.

<산림청 인사>
□ 고위공무원(9월 18일자)
▲국립수목원장(개방형) 이유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