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함양 산양삼 채종포 방문

 

김재현 산림청장이 함양에 있는 산양삼 채종포를 지난달 20일 방문했다. 삼봉산 산양삼 채종포단지는 산양삼 6차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복합시범단지다. 군은 김재현 청장에게 지난 2004년부터 추진해온 함양 산양삼 산업화 현황과 중·장기 로드맵 등을 보고했다.

이석형 회장, 제2회 미농포럼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제2회 미농포럼에 참석했다. 미농포럼은 농촌과 도시, 농가와 기업의 상생발전을 이끄는 마중물이자 노둣돌이 되는 포럼으로 이낙연 국무총리 등 다양한 인사가 이날 포럼에 참석했다.

이창재 원장, 토종다래 현장설명회 참석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22일 최근 개발된 토종다래 신품종의 우수성을 알리고 확대·보급하기 위해 개최한 ‘토종다래 신품종 소개 및 현장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산림과학원 박영기 박사가 최근에 개발한 신품종토종다래인 신그린, 새한 등을 소개했다.

김남균 원장, 소나무재선충병 재발생률조사 착수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20일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발생량 예측을 위해 소나무재선충병이 발생한 전국 98개 지방자치단체(2017년 4월 기준)를 대상으로 ‘소나무재선충병 재발생률조사’ 용역에 착수했다. 또 임진원은 소나무재선충병의 효율적인 방제를 착수했다.

윤영균 원장, 치매국책연구단 MOU 진행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20일 오전11시 조선대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치매국책연구단(이건호 단장)과 치매없는 건강사회 구현과 산림복지 프로그램의 효과검증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한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15일 ‘도시숲 정책담당자 포럼’도 참석했다.

이미라 청장,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개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26일 임업기계화 의식 향상과 신규장비 실연을 통해 임업기계 관련 기술의 습득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상오안리 국유림에서 임업기능인 기계 활용 경진대회 및 기계 장비 실연회를 개최했다.

이종건 청장, 국유림 현장 활동 실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20일 선도산림경영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봉화군 소천면 서천리 마을회관에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 마을이장, 국유림경영 팀장 등이 참석해 ‘찾아가는 국유림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추석을 앞두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가졌다.

권장현 소장, 숲 가꾸기 현장 토론 참여

 

 

서울국유림관리소 권장현 소장은 수도권 근교에 위치하고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고양시 ‘개명산’ 110㏊에 공익림 가꾸기 사업을 완료하고, 추가 공익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1일 숲가꾸기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토론회는 산림분야 전문가 25명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