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주한 캐나다 대사 면담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서 에릭 윌시 주한 캐나다 대사와 면담을 가졌다. 김 청장과 에릭 윌시 대사는 한-캐나다 목재제품 품질표시제, 산불방지 기술교류 등 양국 산림협력에 관해 의견을 나눈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이석형 회장, 다자녀 가정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자녀 가정 지원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이석형 산림조합회장은 “함께 키운 숲을 모두가 함께 누리듯 국민 모두가 다자녀 가정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응원해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창재 원장, 추석 홍릉수목원 개방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달 25일 추석을 맞아 국민들의 휴식을 위해 연휴 열흘간 홍릉수목원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이번 연휴기간 동안 홍릉수목원을 찾는 시민들이 숲에서 휴식을 취하며 숲의 가치를 새롭게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추석 맞아 행복세트 전달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달 28일 등촌1동 주민센터에서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전하고자 행복세트를 70가정에 전달했다. 김남균 원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영균 원장, 충북대와 MOU 체결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25일 윤여표 충북대학교 총장과 충북대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국민의 건강과 행복, 산림복지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진행했다. 이날 주요 협약은 산림복지 진흥을 위해 필요한 관련 정보 교류 및 협력 등이다. 

 

 

이미라 청장, 사회복지시설 방문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원주시 태장동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원주아동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사랑을 실천에 앞장섰다. 이미라 청장은 “지역 단체와 기관 간 협업이 가능한 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영록 청장, 명품숲 현장 토론회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7일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죽령 옛길숲에서 산림청, 단양군, 정부 기관과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명품숲 관리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죽령 옛길숲은 올해 10대 국유림 명품숲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김용관 국제산림협력관, 카자흐스탄 방문
김용관 국제산림협력관이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양국간 산림협력 관계의 첫 단추를 채울 ‘우호의 숲’을 조성했다. 김 협력관은 “우호의 숲이 카자흐스탄에 거주하는 고려인들에게 마음의 안식을 주고 카자흐스탄 국민들에게는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