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첩산중에 위치한 마당 넓은 집

양평 명달리에 위치한 해당 집은 사진으로만 봐도 알 수 있듯 첩첩산중 속에 위치한 집이다. 산중 한가운데 놓인 집은 깨끗한 산소와 피톤치드로 거주인들의 건강을 챙길 뿐 아니라 봄에서 여름으로, 가을에서 겨울로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줄 것이다.
거기다 아이들이 축구를 하고 놀아도 공간이 남을 정도로 넉넉할 넓은 마당은 폭신한 잔디로 뒤덮여 있어 활기차고 움직이기를 좋아하는 애들이 뜀박질을 하다 넘어져도 무릎에 상처가 날 걱정을 덜어준다. 아울러 데크 위에 놓인 테이블과 4인용 탁자는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고 때론 바비큐를 함께 구워 먹으며 웃음을 나누는 장소가 될 것이다.
 
커다란 창 너머 펼쳐지는 자연 경관
산을 향해 가로로 넓게 펼쳐진 창문 또한 해당 주택의 매력 포인트다. 특히 테라스가 이어진 침실의 뷰(View)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를 자아내게 만든다. 아파트와 다세대 주택이 빼곡히 들어찬 도시에서는 엄두도 못 낼 창문 크기지만 도심과는 달리 프라이버시가 완벽히 보호받을 수 있는 위치에 놓인 덕분에 2층 테라스는 물론 침실에서도 마음껏 밖을 감상할 수 있다.
자연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은 1층 거실과 욕실도 마찬가지다. 검은색의 벽난로와 하얀 아트월이 대조를 이루는 거실은 가족들이 모여 TV를 시청하기도 하고 담소를 나누는 장소지만 2층까지 높게 트인 창문으로 고스란히 들어오는 경관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화장실은 주변 벽을 대리석 느낌을 주었으며 창문과 마찬가지로 거울 역시 가로로 넓게 배치했다. 천장의 경우 목재를 깔아 자연적인 느낌을 더했다. 아울러 바깥 경치가 그대로 보이는 욕실은 욕조에 누워 있으면 흡사 노천온천에 누워있는 듯한 것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모양새다. 거품 목욕을 즐기며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장소다.
따뜻하고 내추럴한 느낌의 주택
우드와 이낙 스타일, 스타코플렉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아티스틱 스타일의 본 주택은 외부에서 바라봤을 때 전체적으로 브라운의 색감을 유지해 따뜻하면서 주변 풍경과 자연스레 어울리는 내추럴한 느낌을 준다.
내부 역시도 마찬가지다. 각각의 공간에 위치한 계단과 벽, 마루는 화이트, 우드, 짙은 고동색으로 이뤄져 있는데, 우드로 만들어진 계단과 흰색 벽으로 이뤄진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고동색 벽으로 무게감 있게 잡아줘 균형을 맞춰준다.
또한 침실이 위치한 공간의 벽에는 한국 전통 고유의 창호로 창을 내 마치 한옥 안에 들어온 느낌이다. 내부의 목재와 창호가 잘 어우러져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서로 전혀 다른 스타일인데도 불구하고 불협화음을 일으키기는커녕 각자의 분위기를 살리되 혼자 돋보이거나 다른 스타일을 침범하지 않고 조화롭게 개성을 뽐내는 설계와 인테리어다.
 
집안을 답답하지 않게 재미를 부여하다
그 밖에도 조명과 작게 낸 창문 등 자잘한 포인트를 줘 집안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벽면에 작은 정사각형 및 직사각형의 창문을 여러 개 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상쇄시켰으며 2층 복도의 벽은 목재를 가로세로로 겹쳐 조명과 함께 낯설지만 신기한 벽으로 구성했다. 멀리서 보면 어쩐지 커다란 창호를 연상시키는 모습이기도 하다. 
거실의 조명등 또한 둥그런 달을 연상시키는 깔끔한 조명과 타원형의 조명을 함께 배치하는 센스가 돋보인다. 아울러 침실의 경우 침대, 책상, 블라인드, 협탁 등 대부분이 원목으로 만들어진 가구로 친환경적인 면이 돋보인다.
‘사람’이 만들어가는 윤성하우징 소개
건축은 ‘하나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윤성하우징은 이러한 철학을 담아 ‘원 스토리(One Story) 고객 케어 시스템’ 안에서 건축주와 가족들의 삶, 미래, 행복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있다. 우리가 꿈꾸는 집을 도면에 정성스럽게 담아 정확한 시공을 통해 실현시키고 더 나아가 신뢰 있는 사후 관리까지 이 모든 과정에서 하나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러한 스토리는 ‘사람’이 만들어 가며, 건축에 관련한 모든 과정은 ‘사람’이 중심에 있다. 그래서 윤성은 모든 건축주, 임직원, 협력기업 한 분 한 분을 모두 소중하게 여기며 존중하고 있다. 윤성하우징은 앞으로도 매 순간 '사람'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HOUSING PLAN
대지위치(주소) : 경기도 양평 명달리
대   지   면   적 : 245.54㎡
건   축   면   적 : 146.28㎡(1층)
                        84.53㎡(2층)
공                  법 : 경량목구조       
창       호       재 : 독일식 시스템 창호
마       감       재 : 스타코플렉스, 이낙스
                        타일, 목재      
지       붕       재 : 아스팔트 슁글
설계   및   시공 : 윤성하우징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