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다 브러쉬 샌딩기

살리다 브러쉬 샌딩기가 대만제 목공기계의 기존 인식을 새롭게 바꾸고 있다는 소식이다. 한양유니버설(대표 김형준)이 수입 및 공급하고 있는 살리다 브러쉬 샌딩기가 목공기계 선진국에서도 인정받아 중저가 기계라는 대만제 목공기계에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1992년 설립된 살리다社는 유럽과 미국 및 기타 선진국에 판매하기 위해 UL®, CSA® 및 TUV CE 인증서를 취득했으며 유럽과 미국 등에 특허를 신청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켜 왔으며 핵심 주요 부품은 유럽에서 직접 수입해 현재 미국과 이탈리아, 덴마크 등 브러쉬 샌딩기로 유명한 업체들에 OEM으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살리다社의 생산제품은 크게 원목도어 및 부엌가구도어 등에 적용하는 로터리 브러시 샌딩기와 몰딩 제품에 적용하는 다축 브러시 샌딩기, 미장합판, 판재 등에 나뭇결을 살리는 광폭 브러쉬 샌딩기이다.

독일 훈데거 프리커팅기

도장용 브러쉬 샌딩기는 고품질의 특수 브러시 헤드가 장착돼 작업자가 일일이 손으로 하던 샌딩 작업을 50% 이상 절감시켜 주며 본체에 집진설비를 연결해 자칫 나무의 분진으로 쉽게 더러워지고 작업자들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
나뭇결을 살리는 광폭 브러쉬 샌딩기는 스틸브러시와 나일론 브러쉬가 장착돼 최근 유행인 앤티크 풍의 인테리어나 가구 등에 깔끔한 마감이 가능하다.
한편, 한양유니버설에서 독일 훈데거 프리커팅기를 공급하고 있다. 훈데거 프리커팅기는 전세계 프리컷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는 전 세계 프리커팅 대표 브랜드로 훈데거는 42개국에 약 5천 대의 판매 실적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중목 구조 주택, 패널 라이징 목조주택, 글루램, 한옥, 정자, CLT 등 모든 종류의 목재 구조물에 대해 다양성과 유연성의 최적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기계는 목재를 더욱 다양하게 가공할 수 있는 기계로 부재가 큰 원목 및 집성목을 가공하는데 사용돼 정밀한 목재 가공에 적합한 프리커팅기 기계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