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함께그린 포레스타’ 개최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0월 26일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 산림교육·치유·휴양 활성화와 산림분야 일자리 홍보를 위해 산림청이 개최한 ‘함께그린 포레스타’에 참석했다. 본 행사에 앞서 김재현 산림청장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진행했다.

 

 

류광수 차장, 각 지역 임도시설 현장 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26일 충북 옥천·청주의 임도시설, 숲길조성 사업지를 시작으로, 2017년 추경예산 집행 현장 점검에 나섰다.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어렵게 확보한 추경인 만큼 연내 전액이 집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재 원장, 산양삼 현장토론회 참여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달 25일, 함양군이 개최한 ‘산양삼 품질규격 표준화를 위한 현장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전문가들은 산양삼 산업화를 위해서는 관련 법령과 제도의 정비와 함께 생산에서부터 유통 가공에 이르는 여러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윤영균 원장, 국제심포지엄 개최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달 25~26 양일 간 경북 영주시 봉현면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자연산림복지와 건강한 삶’을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국가별 산림복지 분야의 최신 동향 파악 및 선도적 산림복지정책,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김남균 원장, Forest ICT 컨퍼런스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달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산림청, 지방자치단체 산림공무원, 산림 IT관련기업, 대학, 산림경영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Forest ICT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다양한 ICT 사례를 전시부스 또한 마련돼 시선을 끌었다.

 

 

권영록 청장,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5일 충북 보은군 회인면 건천리 일원에서 관계 공무원과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 지상진화 자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은 산불기계화시스템 장비 운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현규 회장, CLT 간담회 참석
강현규 대한목재협회장이 지난달 25일, 에스와이우드 사무실에서 개최된 CLT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강현규 회장은 다수의 협?단체 및 업체 대표들, 산림청 관계자들과 김재현 산림청장과 함께 국내 목재 활성화 방안 및 목재 업계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목재 품질 및 규격 단속을 현실적인 수준으로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원선 회장, 우딘힐링데이 개최
강원선 태원목재&우딘 회장이 지난달 21일 태원목재 창립 35주년 및 우딘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목재 업계 관계자 및 가족들이 모여 뮤지컬 벤허를 관람할 수 있는 우딘힐링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뮤지컬 벤허와 우딘힐링데이는 관객들의 우뢰와 같은 갈채 속에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