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 현판식 참석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청 간부공무원들과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 현판식을 가졌다. 김재현 청장은 이날 산불이 일어나기 쉬운 가을철 산불 방지를 위한 종합 대책을 보고 받고 간부공무원들 및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산불대응을 당부했다.

 
 
 
류광수 차장, APEC 산림장관회의 참석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4차 APEC 산림장관회의’에 참석, 인사말을 했다. APEC 산림장관회의는 2011년 중국의 제안으로 시작돼 올해 4번째로 열렸다. 각국 정부는 산림의 보존과 복원 등에 노력해 왔다.

 
 
이창재 원장, 아시아 국제 회의 개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10회 아시아산림전통지식과 문화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본 문화 국제학술회의는 국립산림과학원을 중심으로 인류의 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시아 국가들 간 산림전통지식과 문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국제회의다.

 
 
김남균 원장, 제철 숲먹거리 직거래 장터 개최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본사에서 ‘제철 숲먹거리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김남균 원장은 “산에서 자란 청정임산물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본 직거래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전범권 청장, 숲가꾸기 행사 참여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7일 국민과 함께하는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가졌다. 북부지방산림청은 국민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숲가꾸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백합나무 조림지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유재동 회장, 하반기 친선골프 대회 개최
유재동 한국목재합판협회유통회장이 지난 11일, 협회 하반기 친선골프 대회를 개최하고 회원사 관계자들 12명과 함께 대회에 참가했다. 그랜드CC에서 개최된 본 행사는 하반기를 맞이해 회원사들과의 돈독한 관계와 유대감을 결성하고 결속감을 다지기위해 마련됐다. 

 
 
다우통상, 초보목공 모임 참석
다우통상이 지난 11월 4~5일, 자사가 공급하는 도료들을 네이버 밴드 ‘함께하는 초보 목공’에 협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충북 영동군에서 이뤄진 이날 모임에서는 공방, 업체, 개인 등 약 250여 명의 지역별 목공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참석해 성대한 오프라인 만남의 장이 펼쳐졌다.
 
 
 
<협회 동정>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입회사
-명원목재
 대표자명: 홍영명
사업장주소: 인천 서구 약암로1. 222
(오류동,한진해운경인터미널㈜ 내)
전화번호: 032- 5841-0677     
팩스번호: 032-581-0679 
 
<인사>(11월 6일 기준)
■서기관 국제협력담당관 김기현(金祺峴)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