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의원, 목재이용법 개정안 공청회 개최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지난 10일 목재이용법 개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상수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청회를 통한 문제점 개선으로 목재산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재현 청장,  포항 지진 피해지역 점검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역 지진으로 인해 산지에서 땅밀림 현상이 관측돼 주민대피 및 현장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여진 등으로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 15일 18시 25분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주민 대피를 요청했다.  

 

류광수 차장, ‘정원정책 1000일 플랜’ 발표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15일, 2020년까지 정원산업 육성과 일자리를 창출 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류 차장은 “정원시장을 2조원 규모로 육성해 1500여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임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지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산림조합중앙회 청사 앞에서 가을맞이 임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임업멘토 생산품, 청정숲푸드 인증 상품 등 다양한 제철 임산물들이 거래됐다.

 

이경호 회장, 적십자사 인천 15대 회장 취임
이경호 영림목재 회장이 지난 14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15대 회장에 취임했다. 신임 이경호 회장은 “전임 회장들이 인천지사를 잘 이끌어 줘 좋은 점들은 계승하고 내가 조금 더 할 수 있는 부문을 고민해 보려고 한다”고 말하며 많은 이들의 봉사 참여를 독려했다.

 

페테리스 라트비아 대사, 건국 99주년 축하
페테리스 바이바르스 라트비아 대사가 라트비아 공화국의 건국 제99주년을 맞아 양국관계의 발전에 기쁨을 표하며 한국의 국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페테리스 대사는 “한국인들과 한국에 거주하는 모든 라트비아인들에게 행복과 번영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국목조건축협회, 목조건축대전 시상식
한국목조건축협회가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2017 대한민국 목조건축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해당 시상식은 한국목조건축협회와 목재문회진흥회의 주최, 산림청과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의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수상작 전시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 

 

유성진 전문의원, 한국목재재활용협회 회장 당선
한국목재재활용협회 11월 임시총회에서 업계의 재도약을 위한 소통과 재활용 활성화 강화를 위한 활동에 돌입하기 위해 제4기 협회장으로 유성진 전문의원이 회장으로 선출됐다. 유성진 회장은 “업계와 소통하며, 폐목재 재활용 업계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