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황토, 제5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천년황토-천년구들돌침대(대표 고권태)가 지난 8일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5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및 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맥과 전자파 차단 특허기술을 보유한 천년구들돌침대-천년황토침대는 돌침대, 흙침대, 옥돌침대, 숯침대, 기능성황토침대 등을 개발해 서양식 침대문화에서 전통적인 온돌방의 원리를 접목시킨 웰빙 침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천년황토침대-천년구들돌침대 고권태 대표는 “천년황토침대, 천년흙침대, 천년구들돌침대, 천년기능성황토침대, 천년숯침대는 찜질 및 산후조리용, 허리가 아픈 이들에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침대협회, 장애인거주시설에 매트리스 105개 쾌척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황규인)는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장애인들의 개별적인 삶을 지원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기위해 한국침대협회(회장 위성렬)에서 12월 7일 장애인거주시설 28곳에 침대와 매트리스 105개를 전달했다고 지난달 13일 밝혔다. 침대전달식은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전달식은 서울 은평구 소재 은평재활원에서 침대협회 회원사,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엔젤스헤이븐 조준호 이사장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식에서 황규인 시설협회장은 “여럿이 생활할 수밖에 없는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침대는 오롯이 이용장애인 개인의 공간이고 집이라는 의미까지 부여할수 있다”며 “2016년보다 지원 시설과 수량이 확대된 것에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KCC, B2C 사업 ‘홈씨씨인테리어’ 거점 재정비

KCC가 경기도에 위치한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을 일부 폐쇄했다. 수익성 개선을 위해 인근 점포와 통합하거나 위치를 이전했다. 지난 13일 업계에 따르면 KCC는 최근 경기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 두 곳을 폐쇄했다. 홈씨씨인테리어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KCC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패키지 인테리어 서비스다. 인테리어 관련 쇼룸을 비롯해 목공, 합판 등 DIY(Do It Yourself)용 건축자재를 만드는 대리점을 한 곳에 모아 운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분당서현점에 있던 건자재들은 인근에 위치한 판교점으로 대부분 옮겨졌다”며 “기존 서현점보다 규모가 큰 판교점에 통합됐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판매장 폐쇄는 홈씨씨인테리어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까사미아, 2017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 참가

까사미아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가해 뉴질랜드 생활소품 브랜드 ‘시타(CITTA)’를 선보였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리빙 브랜드를 볼 수 있는 2017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는 국내외 인테리어, 생활용품, 가구 등 홈데코 기업이 참가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전시와 함께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공간 전문가, 제품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세미나도 진행됐다. 까사미아가 선보이는 시타의 ‘2018 봄·여름 타히티 컬렉션’에는 타이티섬이 고스란히 담긴 인테리어 및 홈테이블 데코 소품이 포함돼 있다. 프랑스 후기인상주의 화가인 폴 고갱의 '타히티의 연인들'이 그려진 장소이기도 한 곳에서 풍기는 색채와 신비로움을 디자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연말 파티용 먹거리·식기·인테리어 용품 인기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크리스마스와 송년회를 집에서 알뜰하게 즐기려는 홈파티족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G마켓이 최근 일주일간(12월 6~12일) 홈파티 관련 용품 판매를 살펴본 결과 크리스마스트리·소품의 판매가 전주 대비 547% 증가했고 트리전구 232%, 케이크스탠드·트레이 129%, 와인 잔 115%, 파티·이벤트 의상 89% 각각 증가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식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CJ몰은 지난 24일까지 각종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클쓰마쑤 혜택와쑤’(크리스마스 혜택 왔습니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테리어 소품을 비롯한 홈파티 용품의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