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이외에도 작품 전시 및
체험장 마련, 다채롭게 꾸며

지난 12월 18일, 만파코리아(대표 박상철)가 2017 전국 목공예 모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국 목공예 모임 행사에서는 다양한 목공구, 목공기계들과 만파코리아의 신제품 등이 전시됐으며 작품실 및 목공예 체험장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를 통해 목공예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는 1년에 1번 진행되며, 목공예에 관련된 모든 제품과 목공예 현장 체험, 목공예에 대해 궁금한 점과 다양한 목공예 기법과 기술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이날엔 만파에서 신제품이 많이 출시돼 다양한 참가자들이 신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2018년을 앞두고 새해 출시될 예정에 있는 목공구도 함께 소개를 진행했다. 
당일 목공예 체험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통나무를 이용해 목공예 체험을 진행했다. 해마다 참가자가 늘고 목공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제 목공은 소수의 취미가 아닌 다수의 취미이자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제작한 도마, 찻상 공구 및 주최 측에서 준비한 공구 상품권 등의 물품은 추첨 행사를 통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전해졌다.

만파코리아 관계자는 “항상 많은 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들고 찾아뵙겠습니다”라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만파코리아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더욱 쉽고 빠르게 샌딩이 가능한 제품 ‘샌딩 휠’을 선보이고 있다. 뾰족한 돌기가 촘촘하게 달려있는 샌딩 휠은 빠른 회전을 통해 작업자가 원하는 대로 작품의 사포질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각각 4인치와 2인치 크기의 제품으로 4인치 제품의 규격은 16×100×100㎜이며 2인치 제품의 규격은 4인치 제품의 절반에 해당하는 8×50×50㎜다. 4˝ 샌딩 휠은 회전속도가 RPM 11,000에서 15,400까지 되며 제품 가격은 8만 8,000원이다. 목재의 거친 표면을 빠르게 사포 작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