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몽골 사막화 방지 간담회 개최
김재현 청장이 지난 1월 1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산림비전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몽골 사막화 방지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지방자치단체 담당자와 몽골 사업단원, 관련 시민단체 회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류광수 차장, 산불진화 헬기 조종사 안전교육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전국 산불진화용 헬기 조종사를 대상으로 한 ‘산불진화 헬기 조종사 항공 안전교육’에 참여했다. 류 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진화 헬기의 안전도를 높이고 산불대응체계를 강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 귀산촌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임업진흥원이 기본적인 귀산촌 준비사항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인 귀산촌 아카데미를 서울(2~11월) 및 대전(2~4월), 부산(5~7월), 광주(8~9월), 대구(10~11월)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윤영균 원장, 유아숲체험원 모집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행복도시 아이들을 위한 동절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윤 원장은 “동절기 프로그램 운영이 유아들에게 추운 겨울에도 숲에서 뛰어노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신체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배 대표, 대한한돈협회 MOU 체결
SJ산림조합상조 이영배 대표가 지난 1월 12일 오전 11시, 대한한돈협회 본사에서 양사의 상호 발전 및 영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 성장한 양돈업계 종사자의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체결됐다.  

 

 

박경식 회장,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장 취임
태신글로벌의 박경식 대표가 지난 25일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의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박경식 회장은 “앞으로 회원사들을 위한 든든한 나무 같은 버팀목이 되겠다”며 “소통을 중시하고 협회 사무실을 회원사들의 사랑방으로 만들어 가족 같은 편안한 협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목조건축협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가 지난 25일, 서울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문학의 집 산림문학관 중앙홀에서 제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많은 회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8년을 맞아 목조건축 산업을 어떻게 이끌어나가고,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들에 어떤 방식으로 준비해야할지 등에 관한 심도 깊은 얘기를 나누는 한편 회원사들 간의 친목을 다졌다.

 

<인사>
산림청 인사(2018년 1월 18일자)

■산림산업정책국장
임상섭(林尙燮)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