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유니버설, 살리다 브러쉬 샌딩기
한양유니버설이 살리다 브러쉬 샌딩기를 선보이고 있다. 1992년 설립된 살리다社는 유럽과 미국 및 기타 선진국에 판매하기 위해 UL®, CSA® 및 TUV CE 인증서를 취득했으며 유럽과 미국 등에 특허를 신청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켜 왔다. 살리다 도장용 브러쉬 샌딩기는 고품질의 특수 브러시 헤드가 장착돼 작업자가 일일이 손으로 하던 샌딩 작업을 50% 이상 절감시켜 주며 본체에 집진설비를 연결해 자칫 나무의 분진으로 쉽게 더러워지고 작업자들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 

 

위시스, 5인치 원형 샌더 
목공기계 전문 브랜드 위시스가 5인치 원형 샌더를 판매하고 있다. 전자 속도 제어 다이얼 장착으로 1~6단계까지 샌더의 속도조절이 가능하며 스피드 리미터 밴드가 작업물에 작업도중 손상이 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샌딩 시트가 벨크로 타입으로 돼 있어 탈부착이 빠르고 편리하게 가능하다. 집진용 주머니 장착으로 나무 분진이 날릴 염려가 적으며 청소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회전수는 8,000에서 12,000RPM이며 샌딩 플레이트 직경은 125㎜, 중량은 1.3㎏으로 성인 남성이 작업하기에 어렵지 않은 적당한 무게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집진주머니, 사용설명서로 이뤄져 있다.

 

보쉬, 원형 샌더
전동공구의 혁신을 주도해온 보쉬전동공구가 강력한 파워와 저진동 설계로 작업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킨 최상급 원형샌더 ‘GEX 125-150 AVE’를 새롭게 선보였다. 
원형샌더 ‘GEX 125-150 AVE’는 400W의 강력한 파워로 빠른 샌딩 작업은 물론, 다양한 자재에 알맞은 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속도 조절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정밀하고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강력한 파워와 저진동 설계, 다양한 원형 샌딩페이퍼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으로 작업자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키며 전문가들에게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의 편의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위넥스툴, 페스툴 원형 샌더
세계적인 전동공구 브랜드 ‘페스툴’을 공급하고 있는 위넥스툴이 원형샌더를 선보이고 있다. 그립감이 뛰어나고 누구나 사용하기에 쉬운 조작 방법을 자랑한다. 집진 성능도 뛰어난데다가 무엇보다도 내구성이 타 제품에 비해 월등하게 뛰어나 장시간 사용해도 패드의 축이 흔들리는 등의 이상증상을 보이지 않는다. 
목재의 깔끔한 마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볍고 균형 잡힌 무게 중심으로 수월한 사용이 가능하다. 분당 회전 속도는 6,000~에서 12,000이며 편심 직경은 2㎜, 샌딩 패드 사이즈는 125㎜이며 무게는 1.2㎏이다. 구성품은 본체, 샌딩 패드, 프로텍터, 반영구 필터백으로 이뤄져 있다.  

만파코리아, 샌딩 휠
만파코리아에서 목공예 공구 ‘샌딩 휠’을 선보이고 있다. 뾰족한 돌기가 촘촘하게 달려있는 샌딩 휠은 빠른 회전을 통해 작업자가 원하는 대로 작품의 사포질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각각 4인치와 2인치 크기의 제품으로 4인치 제품의 규격은 16×100×100㎜이며 2인치 제품의 규격은 4인치 제품의 절반에 해당하는 8×50×50㎜다. 4인치 샌딩 휠은 회전속도가 RPM 11,000에서 15,400까지 된다. 목재의 거친 표면을 빠르게 사포 작업할 수 있으며 넓은 면 사포 작업에 알맞은 제품이다. 일반 그라인더에 장착해서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별도로 그라인더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