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 2월 2주차 인사동정]-김재현 청장, 산림조합 소통간담회 등
상태바
[한국목재신문 2월 2주차 인사동정]-김재현 청장, 산림조합 소통간담회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2.1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청장, 산림조합 소통간담회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일 평창군산림조합에서 지역 산림경영 활성화를 주제로 ‘강원지역 임업인·산림조합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청장은 “지역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광수 차장, 안전대진단 전략회의 참석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2일 대전에 위치한 정부대전청사에서 개최된 안전대진단 전략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류광수 차장은 산림청 산림재해종합상실에서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대책을 보고 받았다.

 

 

이창재 원장, ‘2018 임업전망대회’ 개최
이창재 국림산림과학원장이 지난 1월 29일 ‘‘2018 임업전망대회’를 개최했다.이창재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핵심 국정과제인 산림일자리 창출과 산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길본 원장, 소나무재선충병 예찰조사 실시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저지를 위한 합동 예찰조사를 실시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합동 예찰조사를 통해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준석 신임 동부지방산림청장 취임 
지난 1일 최준석 신임 동부지방산림청장이 새로 취임했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취임사에서 “일자리가 나오는 산림, 사람중심의 산림정책, 특히 2018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산불예방과 진화역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수천 신임 남부지방산림청장 취임
지난 1일 최수천 신임 동부지방산림청장이 새로 취임했다. 최수천 청장은 취임사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산불, 산사태, 병해충으로부터 국유림을 철저히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김종호 대표, 산림문학회 신인상
김종호 목재신문 대표가 산림문학회 신인상을 수상했다. 김종호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이제 시는 제 인생이고 제 시간이고 제 동생 누나 형님입니다. 부족한 제 시를 갓난아기 보듬어 주듯 보듬어 주신 선생님,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해 주신 선생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좋은 글 많이 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인사(2월 1일자)>
▲국제산림협력관 고기연(高玘演) 
▲산림보호국장 이종건(李種建)
▲동부지방산림청장 최준석(崔俊錫)
▲남부지방산림청장 최수천(崔秀天)
▲대변인 박현재(朴鉉在)
▲산림정책과장 이준산(李峻山)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