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 2월 4주차 인사동정]-김재현 청장, 백두대간 자생식물 전시회 관람 등
상태바
[한국목재신문 2월 4주차 인사동정]-김재현 청장, 백두대간 자생식물 전시회 관람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2.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청장, 백두대간 자생식물 전시회 관람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9일 대전 서구 정부대전청사 중앙홀에서 '생명의 근원 씨앗의 아름다움'이란 주제로 열린 백두대간 자생식물 씨앗 및 꽃가루 SEM(전자현미경) 이미지 전시회를 관람했다. 전시회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개최됐다. 

 

류광수 차장, 산불 예방 강화 논의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19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상황실에서 산림청 소속기관장, 17개 시·도 산림부서장들과 영상회의를 열고 산불 예방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맑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돼 전국적으로 산불 예방에 힘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창재 원장, 목질계 바이오매스 세미나 개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8일 목질계 바이오매스인 나노셀룰로오스의 응용분야 확대를 위해 유체역학 전문가인 인하대학교 최형진 교수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나노셀룰로오스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구길본 원장, 설맞이 청정임산물 나눔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3일 13일, 등촌1동 주민센터에서 민족 고유의 설명절을 맞이해 청정임산물로 구성된 행복박스 50개를 지역가정에 전달했다. 구길본 원장은“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감으로 소외된 이웃과 소통하며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기부금 전달식 참여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4일 경남도에 저소득 다자녀 가정을 위한 성금 3,000만원을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이날 오전 10시 경남도청 본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 관내 회원조합장 3명 등이 참석했다. 

 

 

서병륜 회장,  라트비아와 협약 체결
서병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이 지난 13일 라트비아 투자발전국(LIAA)과 산업협력 회의 및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한 라트비아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는 평창올림픽을 맞아 라트비아 대통령과 함께 방한한 투자발전국과 목재 물류용기 산업단체들이 참석했다. 

김병진 이사장, 정기총회 개최
김병진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지하 1층 릴리홀 연회장에서 제5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정기총회에는 협동조합 소속의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2018년을 맞아 협동조합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성진 회장,  폐목재 재활용 사업자 간담회 
유성진 한국목재재활용협회장이 지난 9일 업계 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축현장 폐목재에 가연성 소각쓰레기를 혼입, 배출하는 건설현장의 악습을 근절코자 올 상반기 대대적인 개선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회는 전국 건설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관련 규정의 준수와 적정 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