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봄철 산불대응 강화 방안 논의 
김재현 산림청장과 정경두 합참의장이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서 봄철 산불대응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김 청장은 봄철 산불발생현황과 산림청 산불방지대책 등을 설명하고 산불조심기간 동안 군 헬기 지원 등을 요청했다.

 

류광수 차장, 국립자연휴양림 현장 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23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인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을 방문해 안전관리 체계와 시설을 직접 점검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현재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안전을 위해 일제점검 및 소방훈련을 실시 중이다.

 

 

구길본 원장,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약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2월 26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산림분야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임업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림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육성과 관련해 타부처와의 협력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종원 회장, 2018년 정기총회 개최
김종원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장이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수원에서 진행된 본 정기총회에서는 협회에 소속된 협·단체 대표와 다수의 회원사가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협회와 회원사 관계자들은 정기총회를 통해 2018년 새해를 맞아 목재산업계의 올바른 발전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병륜 회장, 제22기 정기총회 개최
서병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이 지난 2월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회의실에서 제22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회는 2017년에 추진한 주요 사업과 실적을 보고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을 승인했으며 올해 운영목표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박용원 회장, 2018년 정기총회 개최
박용원 한국마루협회장이 지난 2월 27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쥬피터 빅토리아룸에서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다수의 회원사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지난 2017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18년 협회 운영방침에 대해 회원사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
-한국임업진흥원(3월 2일 기준)
▲산업지원이사 황효태
▲자원관리이사 이윤희
▲기획혁신본부장 강승모
▲임업지원본부장 이승학
▲목재기술지원본부장 이승우
▲품질관리본부장 박병수
▲글로벌사업본부장 여진기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본부장 문일성

-산림조합중앙회(3월 1일 기준)
▲지도상무 이판수 
▲임업인종합연수원장 이성권
▲상호금융여신부장 임성훈 
▲충북지역본부장 류인철 
▲북부산림사업본부 동부지소장 이인호 
▲조합감사위원회감사실 김인철 
▲상호금융여신부 정책자금팀장 이용성 
▲산림자원조사본부 산림경영정보팀장 한민
▲사회적경제지원팀장 조정민 
▲산림자원조성팀장 이주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