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4월 5일 제73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5일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경상북도 문경시 백두대간 산촌마을에서 지역주민, 임업인, 학생 등 3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목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백두대간 복원 포럼, 어린이들이 들려주는 숲이야기 등 다양한 산림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류광수 차장, 삼척·태백 산불피해 복구시설 점검
류광수 차장은 지난해 삼척·태백 산불피해 복구시설과 올해 삼척 산불피해지역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지난해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시설된 응급복구지와 실행중인 항구복구지 장마철 산사태 피해예방을 위해 사전 위험성 여부를 점검했다. 

 

이석형 회장, ‘제9회 임업인상’ 시상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9일 2018년 제1분기 임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임업과 산림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임업인을 시상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임업의 소득향상 모델을 제시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임업인의 실질 소득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윤영균 원장, 성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윤영균 국립산림복지원장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노사가 함께하는 성희롱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을 마련해 전 직원 대상 예방·실천 서약과 근절 대책을 수립하는 등, 성폭력 없는 직장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 목재공학분야 기술설명회 개최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목재공학분야의 우수특허에 대한 ‘기술설명회 및 현장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기술설명회 및 현장컨설팅은 산림과학기술 R&D 연구성과물 중 특허기술을 수요자에게 소개하는 설명회로,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여러 기술을 다룬다.

 

 

이창재 원장,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항노화 연구 집중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경상남도 진주시에 있는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산하 ‘남부산림자원연구소’가 연구소 이름을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로 바꾸고, 앞으로 항노화 산업화와 산림자원 이용 확대를 위한 기술 개발 연구에 주력한다. 

 

 

전범권 청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장 일제점검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4~10일까지 방제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해 경기·강원영서 지역 16개 시·군 69개 방제사업장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전범권 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를 기하고 방제품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73회 식목일 행사 개최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 소장이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동두천시 상패동 산80-9 일원에서 사방협회와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권장현 소장은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선물할 수 있도록 나무를 심고 가꾸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