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일목재, 소음 공해 최소화하는 플로어링
플로어링 전문 제작 업체인 목일목재에서 ‘고무패드삽입경질 단풍나무 플로어링’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플로어링 제품과는 달리 2개의 홈을 파고 사이에 액상고무를 삽입하는 ‘경질 단풍나무 이중제혀쪽매 플로어링’ 또한 선보이고 있다. 홈이 하나일 때는 틈이 생겨 소음이 발생하거나 균열이 일어나기 쉽지만 홈이 2개에다 액상고무를 삽입하는 해당 제품의 경우 홈 사이에 넣은 액상고무가 24시간이 지나면 액상고무가 경화되면서 단단한 고무상태로 변한다. 이렇게 형성된 고무막은 부피가 늘어나면서 비어있는 틈을 빈틈없이 메워서 소음을 최소화시켜 운동 경기 시 외부 타격에 의한 충격음을 약화시켜 소음공해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의 습기를 빨아들여 주변의 변형을 억제한다.   

명원목재, 메이플·오크 플로어링 
명원목재가 메이플과 오크 플로어링을 선보인다. 내구성이 우수한 메이플과 오크 플로어링은 실내 운동장과 같은 활동량이 많은 공간에 시공하기 좋은 제품으로 명원목재는 다양한 수종의 플로어링을 여러 규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헬스장이나 실내 농구장, 테니스장 등 실내 체육시설을 자주 볼 수 있는데, 플로어링은 층간의 소음을 방지하고 목재 자체가 가지고 있는 탄성 덕분에 체육시설에 시공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메이플 플로어링은 밝은 색상이 깔끔하고 세련돼 플로어링으로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연출하고, 긁힘이나 변형이 적기 때문에 유지 및 관리도 용이하다. 또한 광택이 돋보이는 오크 플로어링은 단단해 충격에 강하고 높은 내구성으로 플로어링으로 사용하기 좋다.

삼산실업, 티크 플로어링 
삼산실업이 인도네시아산 티크 플로어링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겨울철에는 야외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 등의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된다. 실내에서 운동을 즐길때는 타박상이나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 무엇보다 바닥의 상태가 중요한데, 그래서 실내 체육관에는 주로 ‘플로어링’이라고 불리 우는 탄력이 있는 바닥재를 설치하고 있다. 삼산실업이 공급하는 티크 플로어링은 시간이 흐를수록 색상이 더 멋스럽고 고급스럽게 변해 오랫동안 티크 특유의 멋스러움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티크 수종 고유의 색상은 진한 커피색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 최근에는 실내 체육관뿐만 아니라 카페, 레스토랑, 전시장, 백화점 등의 곳곳의 실내 인테리어재로 사용되고 있다.

태원목재, SYP 탄화목 플로어링
태원목재가 SYP를 이용한 탄화목을 선보인다. SYP 탄화목 제품은 고객들이 꾸준하게 찾는 품목으로 태원목재의 자체 탄화 설비시설을 통해 200℃ 이상의 온도에서 서서히 탄화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연스러운 그을림을 통해 목재 무늬 결이 그대로 살아난 것이 특징이다. 원목재의 SYP 탄화목 제품은 각재·데크·루바·사이딩·판재·플로어링·핸드레일 등으로 공급되며, 관급 납품시에는 SYP/TN각재(태원목재의 회사 영어 약자 ‘T’ 및 내츄럴우드의 약자 ‘N’을 따서 ‘TN’), SYP/TN데크, SYP/TN판재 등으로 소개되고 있다. 태원목재는 ‘올바른 목재, 올바른 제품을 취급하자’라는 사훈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 개발에 아낌없는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해안실업, 불붙는 시간 지연하는 ‘방염플로어링보드’
원목 제재부터 가공까지 목재의 모든 것을 다루는 인천의 해안실업이 방염플로어링보드를 개발했다. 방염플로어링보드는 방염코팅 처리된 통원목 마루로써 사계절의 온도와 습도 변화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목 마루재다. 해안실업이 개발한 방염플로어링보드는 친환경 방염 도료로 특수 마감처리를 해 화재가 날 경우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2차에 걸친 방염도장으로 불에 강하며 화재 발생 시 불에 타는 시간을 지연시켜 주기 때문에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다. 방염플로어링보드는 폼알데하이드가 발생하지 않는 원목 마루를 사용했고, 마루 자체의 난연성으로 불을 가해도 단시간 내에 화재가 번지지 않아 가스로 인한 피해를 지연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