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일자리 발굴 본격 시동
김재현 청장은 산림분야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맞춤형 산림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산림일자리발전소를 출범했다. 출범식은 이날 한국임업진흥원, 지자체 관계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산림일자리발전소 사무실에서 열렸다. 참석자들은 현판식을 진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류광수 차장, ‘한-러시아 산림협력위원회’ 개최
한국과 러시아가 불법벌채목재 교역제한, 산림투자, 동북아 사막화·토지황폐화 방지, 산림식물 종 다양성 협력 등 양국 산림현안에 대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류광수 차장은 지난 25일 서울 산림비전센터에서 러시아 연방 산림청과 ‘제5차 한-러시아 산림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 임업단체총연합회 남북정상회담 환영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4월 27일 개최된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하고 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또한 한반도 평화체제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를 지지하며 거목이 될 나무를 심는 마음으로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윤영균 원장, 영주 산림치유 체험 참가자 모집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27일부터 29일까지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장기 산림치유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장기 체류를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2박 3일간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 장기 산림치유 홍보 및 이용률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제재목 등급구분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4월 23일부터 5월 4일까지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제재목 품질 향상과 제도 활성화를 위해, 규격 품질검사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 관련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창재 원장, 산림기술경영연구소 개칭
이창재 원장은 기존의  ‘산림생산기술연구소’를 ‘산림기술경영연구소’로 개칭했다. 이번 연구소명의 개칭은 최근 대내외적 산림여건의 변화 속에서 국민들의 다양한 수요 충족과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현장 중심의 임업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행됐다. 

 

전범권 청장, ‘장령림 경영 계획 토론회’ 개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6일 경기 양평군 양동면 국유림에서 장령림 경영계획 토론 및 TF(작업반) 첫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북부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국립산림과학원, 외부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장령림의 사람과 지역 중심의 산림자원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해 실시됐다. 장령림은 조림 후 31년 이상 된 산림을 말한다.

 

박경식 회장,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회원사 친선행사 개최
박경식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회장이 인천 그랜드CC에서 4월 18일 친선 골프 행사를 개최하였다. 박경식 회장은 이 행사를 통하여 산림청장, 서울 국유림관리소장, 이규명 사무관 등과 함께 면담을 진행하며 보고 및 의견을 청취하였다. 10월1일 부터 시행되는 불법벌채목재교역제한제도에 따른 홍보도 함께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