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 내 위법 행위자 단속
김재현 산림청장은 특별사법경찰, 산림보호지원단으로 구성된 '중앙기동단속반'을 운영해 임산물 불법채취 등 위법 행위자를 단속하고 있다. 중앙기동단속반은 인터넷,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전국단위로 산행을 계획한 후 위법 행위자를 단속한다. 적발된 위법행위자는 관련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받는다.

 

류광수 차장, 소나무재선충병 토론회 개최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충남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전반에 관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그간 추진한 재선충병 방제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석형 회장, 제주도와 산림기능인 양성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7일 산림조합중앙회에서 회원 산림조합장, 임업단체대표, 산림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조합 창립 56주년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산림녹화 성공과 사업을 수행한 선배 산림인들을 기념하고 함께한 국민들의 노력을 되새기는 의미를 담아 개최됐다. 

 

 

윤영균 원장, 수목장림 발전 위해 노력
국내 첫 국립수목장림이 공무원 우수정책 현장학습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주민 고용 창출을 비롯해 각종 사업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수목장림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산림복지시설로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길본 원장, ‘산촌생태마을가꾸기’ 앞장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6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내방 산촌생태마을에서 ‘산촌생태마을 가꾸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산촌생태마을가꾸기’ 행사에는 진흥원 임직원들과 마을주민 등이 참여해 생태 마을주변 정화활동 및 녹지 솎아베기 등 마을 환경개선과 홍보방안에 대해 마을주민과 소통했다. 

 

 

전일목재산업 김병진 대표, 대통령상 수상
김병진 전일목재산업 대표이사가 17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주최 제29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위한 투명 경영과 고용창출 및 노사화합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한편, 중소기업인 대회는 매년 5월 셋째 주에 개최되고 있다.

 

 

배기철 소장, 현대목조건축의 실전 발표
배기철 IDS 건축사사무소 대표가 6월 1일 전남대학교에서 개최되는 목조건축 설계 현대화 및 사업의 활성화 심포지엄에 참석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황종국 교수, 국립산림과학원 김광모 박사, 전남대학교 정기영 교수 등이 발표를 진행하며, 배기철 소장은 현대목조건축의 실천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그외 협단체 동정>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
- 변지헌 ㈜동방에이젯 대표, 대구시 북구 동호길 64-8 로 사업장 이전
- 이미영 ㈜엠에스티통상 대표.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주석로 184번길 25 로 사업장 이전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