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교육기관,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는 특별한 목공 교육 시간
사단법인 한국DIY가구공방협회가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2017년 9월)되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2018 녹색자금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취약계층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체험교육’ 공익사업 프로그램으로 산림과 목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와 다양한 진로, 직업을 체험과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해당 사업은 2018 녹색자금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취약계층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체험교육’ 숲체험·교육 사업으로 복권기금 녹색자금의 지원으로 추진되는 공익사업이다. 평소 산림문화체험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이들이 생활 속 목재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와 산림의 친환경 이미지를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목재문화체험 교육은 자유 학기제와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생활 속 목재문화를 체험과 교육 형태로 제공, 자신의 꿈을 보다 넓게 확장하는 과정을 거쳐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목재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본 사업은 평소 지리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산림문화를 ‘도심형’에 맞춰 계획했으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향긋한 나무 내음을 맡으며 체험과 교육을 통해 목공 작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교육부 『꿈길』 사이트를 통해 학교에서 신청, 체험처의 승인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