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정책 개발 우수 국회의원 선정 
황주홍 의원이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2017년도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국회사무처는 2006년부터 입법·정책개발지원위원회를 통해 전체 국회의원들의 법안 대표발의 및 가결(통과) 건수, 본회의 참석률 등을 바탕으로 입법 및 정책개발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입법·정책개발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김재현 청장, 정선 알파인 경기장 현장점검
김재현 산림청장이 강원 정선군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열린 정선 가리왕산 알파인 경기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김 수석, 류 본부장, 김 청장, 송석두 강원도 행정부지사, 전정환 정선군수 등이 참석했다. 점검내용은 알파인 경기장 집중호우 응급 조치사항, 가리왕산 산사태 등이다.

 

류광수 차장, 고위급회담 연기
류광수 산림청차장이 조명균 통일부 장관 외 3명과 함께 참석할 예정이었던 남북 고위급 회담이 연기되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북측은 오늘 새벽 12시30분쯤 리선권 단장 명의의 통지문에서 우리 측의 맥스선더(Max Thunder)  훈련을 이유로 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알려왔다”고 밝혔다.

 

 

이창재 원장, 임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 개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난 18일 산림과학원 산림과학관에서 전문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국가 혁신동력 창출을 위한 산림과학기술 개발·보급’을 미션으로 내건 제2차 중장기 기술개발계획을 수립했다. 이 원장은 중장기 기술개발계획의 원활한 추진과 정책 수요에 대한 실효적 대응을 위한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고 강조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 56주년 기념식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최근 중앙회에서 회원 산림조합장, 임업단체대표 및 산림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조합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회장은 “산림녹화 성공이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기반으로 이어진 것처럼 산림조합이 앞장서 한반도산림녹화에 참여하자”고 말했다.

 

 

윤영균 원장, 청소년박람회서 진로체험 부스 운영
윤영균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지난달 24∼26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산림복지 분야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 부스를 운영했다. 본 진흥원은 그밖에도 다양한 박람회 참가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 2018 봄 목재산업 동향조사 발간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산림청장과 함께 24일 금년도 1분기의 목재산업 동향조사가 담긴 '2018년 봄 목재산업 동향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보드류,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류 등 목재관련 산업분야의 1분기 매출 현황, 종사자 수 및 체감경기 동향과 수입기업의 품목별 수입금액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전범권 청장, 산사태취약지역 78개소 추가 지정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24일 산사태취약지역 지정 심의회를 개최해 78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24일 북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지난 2017년말 기준으로 관내 산사태취약지역은 춘천 195개소, 홍천 351개소,인제 125개소, 민북 80개소, 서울 126개소, 수원 250개소 등 모두 1127개소가 지정·관리되고 있으며, 이번에 78개소를 추가 지정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