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불법수입 목재제품 협업단속 실시
김재현 산림청장은 불법·불량 목재제품의 수입을 통관단계에서 원천 차단하기 위해 1일부터 연말까지 관세청과 함께 세관에서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협업단속은 최근 신재생에너지원으로 수요가 증가한 목재펠릿과 여름 휴가철 캠핑객이 많이 찾아 수입량이 늘고 있는 목탄류(목탄·성형목탄)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류광수 차장, 포항 지진·땅밀림 대책 추진 현장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작년 포항지진으로 인한 땅밀림 발생지의 지진·땅밀림 대책 추진경과를 확인하기 위해 5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에서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이번 포항 지진·땅밀림 대책 현장점검을 통해 국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 산림경영지도원 모집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2018년도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을 실시한다. 산림경영지도원은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의 산림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산림관련 기술의 조사, 연구, 지도 및 보급 업무를 수행하며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산림분야 전문 지도자로써 전국 산림조합에서 근무한다. 

 

 

윤영균 원장,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17일까지 산림복지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산림복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고용부)’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비스 산업 혁신(기재부)’ 등 정부의 국정과제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대학생 해외산림연수 참가자 모집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2018년 대학생 해외산림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20명을 모집한다. 해외산림연수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해외 산림사업 현장을 견학할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에 발대식을 열고, 국내교육을 받은 뒤 8월 중 9박10일 동안 미얀마와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강현규 회장, 전문지 사장단 간담회 개최
대한목재협회 강현규 회장은 6월 8일 협회 사무실에서 임원회의 및 목재 전문지 사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임원회의에서는 1~5월까지 현안 주요 사항 및 목재이용법 개정 관련 임원들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본지를 포함한 전문지 사장단을 초청해 목재등급평가사 제도, 국산목재제품 정의, 합법벌채 목재 증명서류 지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박경식 회장, 합판 관세 관련 회의 진행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박경식 회장은 지난 6월 11일 협회 사무실에서 회의를 열고 현재 현안이 되고 있는 합판 관세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이 회의에서는 열대산 합판을 수입할 때 부과되는 관세에 대해 협회 회원사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으며, 참석자는 박경식 회장을 포함해 약 6~7명 정도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협회 동정>
대한목재협회

정동목재(대표 김동추): 협회 발전 기금 50만원 기부
조광목재(대표 조광덕): 남미산 원목(이페, 바스라루카스, 진저우드 등) 입고
성신특수목재(대표 김우성): 원목 상판 및 도마   생산 개시
금진팀버이앤씨(대표 민승홍): 6월 24일 12:30 마리아쥬스퀘어 G층/ 장남 민동주 씨 결혼식
영도목재(대표 양종광): 6월 30일 12:00 더화이트베일 18층/ 장녀 양고은 씨 결혼식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