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산림청장, 태풍 ‘솔릭’ 대비 총력 대응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달 23일 대전 서구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산림재해상황실에서 태풍 '솔릭'의 현재상황, 앞으로 예상 진로 등 부서별 대처상황을 보고 받은 뒤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19호 태풍 ‘솔릭’의 북상에 대비해 산림사업장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류광수 차장, 산림헬기 안전점검
류광수 차장이 영암산림항공관리소 산림헬기 운용현장을 방문했다. 류차장은 해병대 상륙기동헬기 추락사고 이후 산림헬기 전반에 대한 현장 안전 관리 실태와 수리온 헬기를 이용한 야간산불진화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류차장은 “유사사례가 더는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부탁드린다”며 안전을 최우선 할 것을 지시했다. 

 

이석형 회장, 표고품종 통상실시 전면 확대
이석형 회장은 산림버섯연구센터로 국내 표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금년 9월부터 연구센터에서 개발한 톱밥재배용 품종 17개를 일반 종자업체에서도 증식·판매할 수 있도록 통상 실시를 전면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부에서는 통상실시 계약을 맺지 않고 무단으로 종균 및 배지를 판매하는 사례가 발생했었다. 

 

 

윤영균 원장,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돕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국립횡성숲체원(원장 장관웅)이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원장 이광호) 소속기관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과 ‘기관간 상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 및 신체의 발달을 도모해 산림과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구길본 원장,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9월 14일(금)까지 국민참여를 통한 상향식 혁신과제 발굴 및 임업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KoFPI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요분야는 총 3개 분야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탄소흡수량 거래 활성화 등 임업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이다.

 

 

전범권 청장, 일자리 TF 회의 개최
북부지방산림청 청장 전범권은 8월 22일 북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TF 회의를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올해 국유림을 활용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주체를 7개소 발굴 육성을 목표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육성을 중점 업무로 추진하고 있다.

 

권장현 소장, 산림교육 위탁운영 중간보고회 개최
서울국유림관리소(소장 권장현)는 2018년 위탁운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림교육 사업에 대한 중간 성과 점검과 하반기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4개 위탁업체(산림복지전문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산림교육 위탁운영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산림교육 위탁운영사업 중간보고회와 함께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현규 회장, 말레이시아 목재 사절단 행사 개최
대한목재협회 강현규 회장은 지난 8월 27일 말레이시아 목재산업위원회 방한단을 맞이했다.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크라운파크호텔에서 말레이시아 관계자들을 만나고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관에서 주관한 목재 수출업체와의 상담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한국 목재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회의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