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산림청장, 태양광발전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0일 보은 지역 태양광발전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현장점검에 나선 김재현 산림청장과 관계자들은 함께 태양광 패널 설치·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김 청장은 “최근 잦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해 산지에 설치된 태양광시설 피해발생지가 언론에 집중 보도됐다. 사업자들은 안전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박종호 현 기획조정관, 산림청 신임 차장 임명  
정부는 지난 10월 12일자로 산림청 차장에 박종호(朴鍾虎, 56) 기획조정관을 임명했다. 신임 박종호 차장은 기술고시(25회) 합격 후 28여 년 동안 산림자원과장, 주 인도네시아 임무관(林務官), 국제협력과장, 산림자원국장, 산림이용국장, 산림복지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산림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석형 회장,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8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현장에서 내년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산림문화박람회 개최기간 열리고 있는 지역별 회원조합 친교의 날을 맞아 실시됐으며 회원조합장들이 공정한 선거문화 창출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을 약속했다. 

 

윤영균 원장, 진흥원 캐릭터 최우수상 수상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진흥원의 캐릭터 ‘포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캐릭터 ‘포이’는 산림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참가해 대국민 투표로 총 3만 1435표(예선 6315표, 본선 2만 5120표)를 획득, 종합 2위로 최우수상(상금 50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구길본 원장,  ‘산림드론 기술경진대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6일 강원도 인제군 나르샤파크에서 ‘2018 산림드론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산림에서 적용 가능한 드론활용 아이디어 및 활용사례’, ‘산악지형에서 활용가능한 산림드론 기술 및 장비개발’의 주제로 여러 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드론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김형완 청장,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교육 실시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지난 10일 서부지방산림청에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을 대상으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소속기관, 지자체 등 14개 기관에서 근무하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을 대상으로 산림병해충의 생활사 및 예찰·방제조사 요령에 대해 직무교육을 추진했다. 

 

전범권 청장, 목재제품 품질을 위한 단속 실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건전한 목재제품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10월 10일부터 12일에 걸쳐 경기·강원지역을 중심으로 목재제품 품질관리를 위한 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범권 청장은 “목재제품 단속을 통해 시장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제품이 다수인만큼 품질향상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정호 회장, 청소년을 위한  ‘숲 캠프’ 개최
한국산지보전협회(회장 배정호)에서 지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 보호치료시설 효광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10대 청소년 7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한 숲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숲 체험이라고 해서 별 기대하지 않고 왔는데 참여할수록 재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