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 12월 3·4주차 인사 동정] 김재현 청장,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등
상태바
[한국목재신문 12월 3·4주차 인사 동정] 김재현 청장,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12.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청장,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2등급을 받았다. 종합청렴도 점수는 10점 만점에 8.26점으로 지난해보다 0.15점 상승했으며, 2013년부터 6년 연속 1~2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김청장은 “산림청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호 차장, 국립새만금수목원 심포지엄 개최
산림청(차장 박종호)은 지난 5일 전라북도 전주시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국립새만금수목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관련 전문가들과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목원 조성·운영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해안·염생식물의 보전 및 활용전략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벌였다.

 

이창재 원장,  기후변화협약 총회 행사 참여
이창재 원장은 개도국 산림전용 및 황폐화방지(REDD+) 시범사업을 홍보하고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24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UNFCCC COP24)’의 부대행사에 참여했다. 이원장은 우 온 윈 환경부 장관, 유연철 기후변화대사 등의 관계자들과 함께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국제협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이석형 회장, 예금 보험 제도 발전에 협력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이 지난 4일 예금보험공사 사옥에서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예금보험공사와 ‘예금보험기구 간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예금보험제도협의회’ 설립, 예금 보험 제도 운영 관련 정보 교류 및 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대상 수상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을 출품하여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산업정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은 반응형 웹 구현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 극대화, 정보 취약계층인 임업인을 위한 가격 SMS 서비스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영균 원장,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 공동연수 실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지난 5일 경북 칠곡군 석적읍 국립칠곡숲체원에서 관련 기관 종사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 공동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는 2019년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 사업안내,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 운영 사례 공유, 산림복지프로그램 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종연 청장, 하헌경 산림경영과장 퇴임식 참석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종연)이 지난 29일 중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부지방산림청 하헌경 산림경영과장 퇴임식에 하헌경 과장 가족, 산림청 직원 약 50여명과 함께 참석했다. 하과장은 전문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행정을 추진하였으며,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등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등 발 넓은 행정으로 중부지방산림청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이다.

 

대한목재협회, 일본 도쿄 시장 조사 
대한목재협회는 지난 11월 19~23일까지 일본 도쿄로 ‘2018 목재류 해외수출시장조사단 일본 방문’을 진행했다. 참가업체는 산수종합목재, 경민산업, 영도목재, 영풍목재, 우딘, 원창, 해안종합목재, 동양특수목재 8개사이며 이들 방문단은 동경국제건축박람회 참관, 일본 임야청, 일본목재보존협회, 목재방부공업조합, 일본 목재수출진흥협회 및 방부목재 업체 등을 방문했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