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웰파크시티는 ‘면역의 메카’로서 단지 안에 각종 휴양시설과 면역검사를 받을 수 있는 웰파크 병원 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가을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황금파동석을 이용한 ‘홀론 면역파동욕장’이 인기다.

홀론 면역파동욕장은 웰파크시티 홀론센터 1층에 위치 하고 있는곳으로, 천연광석인 황금파동석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및 음이온, 테라헤르츠파 등을 이용해 독소나 노폐물 등 다량의 땀과 함께 배출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온천 시설이다.

면역파동욕장은 3개의 방에 각 5~10개의 개별 파동석이 있고, 라운지에는 쉴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특히 홀론온천이 따로 있어 파동욕으로 흘린 땀을 게르마늄 온천으로 씻어내고 나면 몸이 가뿐하고 개운해지는 효과와 동시에 면역력증진 효과 까지 기대 할 수 있다.

면역파동욕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홀론온천에서 간단한 샤워를 마친 뒤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파동실로 입장, 따뜻하게 데워진 파동석 위에 편안하게 엎드리거나 누워있는 것만으로 많은 땀이 나온다. 

파동욕 이용의 기본은 엎드려 5분, 바로 누워 10분, 5분간 휴식을 3번 반복하는 것이다.

면역파동욕장뿐만 아니라 웰파크시티 단지 내 위치한 석정온천휴스파 또한 100% 천연 유기 게르마늄 온천수로써 면역력증진에 상당히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르마늄 온천은 체내에 부족한 산소를 공급해 혈액순환과 면역력증가는 물론, 중금속 배출 및 엔도르핀 생성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고창 인근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웰파크시티 관계자는 “웰파크시티에 있는 면역파동욕장, 석정온천휴스파의 게르마늄 온천 등은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관광객, 캠프 참가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면역력증진 효과까지 있으니 면역력저하 됐을 때 가장 먼저 찾는 곳이 웰파크시티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