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대부분 얼굴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여겨진다.

특히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바로 모양이다.

얼굴의 모양은 사람의 인상을 정해주는 역할을 하고 소두를 갖고 있으면 비율이 좋다고도 한다.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최근 얼굴 작아지는 다양한 방법이 퍼지는 추세며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시스루뱅처럼 얼굴을 가려주는 헤어스타일 역시 트렌드가 되고 있다.

작은 습관을 통해 소두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얼굴에 좋은 습관을 들이면 소두 되기에 성공할 수 있다.

우선 얼굴에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을 이완시키면 사각턱 등의 뭉친 턱을 부드럽게 하고 얼굴의 붓기를 빼서 갸름한 턱선을 가질 수 있다.

또 미온수와 냉수로 차례대로 찜질을 하면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

소두를 만들고 싶다면 턱살과 볼살을 빼야한다.

볼의 살을 없애는 법은 입술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주고 인중을 잡은 채 5초를 버티고 풀어주는 것이다.

해당 동작은 세 번 정도 해주면 된다.

한편 '투턱'을 없애는 방법은 귓볼의 아래쪽을 주먹으로 눌러서 위아래로 움직여서 풀어주는 것이다.

턱살 빼는 스트레칭은 주기적으로 해야한다.

한편 껌이나 육포같은 단단한 음식을 씹을 경우 턱뼈가 강해지면서 사각턱으로 변할 수 있다.

음식을 한쪽으로 씹는것도 턱을 망가트린다.얼굴로 하는 요가인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움직여서 얼굴을 작아지게 하는 것이다.

페이스요가를 하면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고 얼굴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환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안색이 밝아지니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페이스요가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양쪽 볼에 바람을 넣은 다음에 약 10초 동안 둔다.

이후 산소를 마신 다음 볼을 빵빵하게 만들어서 양 볼을 번갈아가면서 바람을 넣는다.

이후 볼과 입술을 빨아들이고 5초간 정지했다가 다시 돌아와서 5초 동안 쉬어야 한다.

그 다음 입을 쭉 내밀어 동그랗게 만들어서 숨을 내쉬고 나서 입술을 왼쪽으로 돌린 다음 반대쪽으로도 돌려주자.

그 다음 눈을 움직이고 눈을 살짝 감은 채 쉬어주고 얼굴 근육에 힘을 주고 나면 입으로 날숨을 내뱉고 혀를 길게 내밀고 눈을 위로 굴려줘야 한다.

페이스요가는 다섯 번 해야 한다.호박은 부기를 가라앉히는 음식이고 붓기를 빨리 빼야 할 경우 호박즙을 먹기도 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족냉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또한 호박은 피로를 없애고 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다.

율무 역시 이뇨작용에 좋아서 몸 속 수분을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소변을 보면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고 붓기를 제거해준다.

실제로 신장 기능이 저하돼 몸이 부을 때 율무를 먹기도 한다.

수박도 붓기 제거 음식이다.

수박에는 칼륨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축적돼 있는 노폐물이나 수분을 몸 밖으로 빼낸다.

수박의 아미노산,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붓기를 가라앉힌다.

또한 비타민C도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