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송관복 기자]

#1. 조립식 주방설비의 인기 비결

인도의 주택건설업계에서는 조립식 주방설비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장에서 사전에 만들어놓은 주방설비를 가져와서 가정에 설치만 하는 것이다. 주방설비를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하거나 개선하고 싶을 때 효율적이다. 이런 조립식주방설비는 공간을 절약하고 여러 가지 기능이 많아서 전통적인 요리방식이 설 자리를 점점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평수가 넓은 가정용 주방에서는 U자형이나 아일랜드 방식의 주방디자인을 선호한다. 작은 평수의 주방이라도 조립식 주방설비의 장점이 공간절약 및 효율적인 설비배치, 식자재의 저장 효율성을 높여주므로 주방 리모델링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2. 혁신적인 주방기구들

이제 주방은 혁신적인 디자인의 터치 스크린, 인터넷, 센서 등으로 이루어진 자동화 설비의 도입으로 인해 음식을 즐기면서 대화를 나누는 가정의 중심공간이 돼가고 있다. 주방 디자인 및 빌트인 자동화 설비의 도입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들이 손만 뻗으면 다 이뤄질 수 있는 작업이 됐다. 온도조절이 가능한 저장 공간, 수전 기능, 자동세척 및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 기구 등이 주방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싱크대에서 요리 시 발생하는 열기처리 및 공기순환도 다 가능하다.

#3. 소비자 욕구 자극하는 현대식 주방설비

음성으로 모든 설비들을 조작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IoT(Internet of Things)은 이젠 더 이상 새롭고 신기한 마법 같은 기술이 아닌 것이다. 미국의 주방목욕시설협회(National Kitchen and Bath Association)2019년도에 조사한 바에 따르면 주방설비의 현대화는 소비자가 원하는 추세를 따라가는 것이며 소비자의 욕구는 생각보다 단순하다. 설비는 작동하기 쉽고 표면은 스테인처럼 반짝이고 수명이 길며 청소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주방설비를 원하고 있다.

#4. 아크릴방식 주방 캐비넷, 비싸지만 선호도 높은 외장재

주방 선반설비의 외장재도 신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합성보드, 무광 또는 유광으로 표면처리된 MDF가 소재로 많이 사용되며, 색상도 실버톤, 구리톤, 사포 처리된 금색톤 등 다양한 색상 및 마감 방법 등이 소개되고 있다. 금속톤의 마감 방식은 고급스러운 외관 때문에 소비자가 선호하고 있으며, 최고급의 아크릴방식 주방 캐비넷은 표면 터치감이 부드럽고 화려하며 유해가스가 없어서 선호도가 높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다. 한편 UV코팅보드도 보드 속이 비치는 투명성 등 화려한 외관 때문에 인도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출처=globalwood.org

자료=B&B India
자료=B&B India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