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공모사업 접수
상태바
한국임업진흥원,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공모사업 접수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 지원, 3월25일까지
  • 민동은 기자
  • 승인 2020.03.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민동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산주, 지자체, 기업 등 예비사업자를 대상으로 2020년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공모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3월25일까지 모집한다.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제도란 기업, 산주, 지방자치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탄소흡수원 유지 및 증진활동을 하고, 이를 통하여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산림탄소흡수량을 정부가 인증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사업기간은 공모 선정일로부터 2020년 11월 30일까지이며, 공모사업에 선정될 시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 비용을 총 사업비 5,300만원 내에서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이후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성을 평가받고 산림탄소상쇄 사업자로 등록된다.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공모사업은 방문, 이메일(hjmin31a@kofpi.or.kr), 우편(서울시 강서구 화곡로66길 58 2층 산림탄소인증실)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산림탄소등록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은 기후변화에 대한 국가 차원 대응의 일환이며, 후손들에게 건강한 자연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 산주, 지자체,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3년부터 시행되어 ’19년까지 251건의 산림탄소상쇄사업이 등록됐으며 총 흡수량은 316,010 tCO₂이다. 이 수치는 40년간 7,900그루의 나무(활엽수 기준)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에 해당한다.

민동은 기자   cheers@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