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폐질환, 호흡기 질환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난다. 여기에 바이러스 감염 사태까지 더해지면서 호흡기 건강 관리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미세먼지는 중금속, 유기탄화수소, 질산염 등 여러 가지 성분이 흡착된 것으로, 크기가 매우 작아 호흡기 깊숙한 곳까지 도달할 뿐만 아니라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순환하며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외부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도 문제이지만 더욱 조심해야 할 것은 자동차 내 먼지다.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면 호흡기에 악영향을 끼쳐 기관지염이나 천식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더 나아가, 폐질환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 만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이 차량 내 먼지로 인해 고민이라면 ‘훕몰(hoopmall)’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 코일매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해당 업체는 자동차용품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18년 런칭 이래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자동차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훕몰 자동차 발매트는 SNS 채널과 자동차 카페 등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소개되었으며 자동차 전문 유튜버 세알남, 개그맨 김태균 등 유명 셀럽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훕몰의 대표 상품인 ‘엣지 코일카매트’는 엣지 바닥 부분에 벨크로 처리를 하여 밀림 현상을 방지하고 재단된 자동차매트의 테두리를 특수 박음질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이다. 촘촘한 코일이 공기 중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비롯, 각종 이물질을 높은 확률로 포집하고 재배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신선한 공기 순환 기법으로 악취 걱정을 덜어주고 있으며 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엣지 차량용매트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안전인증 여부에 있다. 공신력 있는 인증 기관 KC와 SGS에서 검증을 받았으며 크롬, 카드뮴 등 중금속 유해물질 검증 테스트를 완료해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열접합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친환경 코일매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훕몰(hoopmall)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바이러스 감염 이슈로 인해 차량 내부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차량 내부는 도로 위 유해물질로 인해 오염되기 쉬운 공간인 만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엣지 자동차발매트는 수 만개의 촘촘한 코일이 많은 양의 먼지를 포집하고 역류하지 않도록 꽉 잡아 실내 2차 오염 방지, 쾌적한 환경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훕몰은 주문 즉시 전문 작업자의 1:1 맞춤 제작을 통해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스텀 제작을 진행하며 벤츠, BMW, 현대, 기아, 쌍용 등 다양한 차량에 적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구매 문의는 ‘훕몰(hoopmall)’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